- 바로가기 메뉴
- 본문내용 바로가기

Home >
지속가능경영 >
사회공헌 >
주요 사업



-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bulggot'은 디지털과 사회공헌을 결합해 새로운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만든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입니다. 기부자는 사진을 활용해 기부하는 등 좀 더 편하게,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모금단체는 기부가 필요한 이들의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으며, 직접 모금 캠페인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bulggot은 '기부의 습관화'를 통해 누구나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2000년부터 이어 온 한화의 점자달력은 매년 시각장애인들에게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점자달력은 2000년 한 시각장애인이 메일을 통해 김승연 회장에게 도움을 호소해, 탁상용 점자달력 5천부를 제작, 무료로 배포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 개인 및 관련 단체들의 호응이 높아 매년 제작 부수가 확대되어 현재는 연간 4~5만부를 제작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누적 발행부수는 약 76만부에 이릅니다. 한화는 매년 실사용자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달력의 편의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2009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복지기관, 학교, 한화그룹 임직원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아동들에게는 다양한 창의적 예술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즐거운 자원봉사 및 자아성장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술강사들에게는 순수 예술에 대한 열정과 현실적인 생계 유지라는 고민을 동시에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 한화는 기관이나 단체에 대한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언제라도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급자원봉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운영위원회를 설치, 운영하여 활동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임임원 봉사활동, 신입사원 봉사활동,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중호우, 태풍 등의 국가적 재난사태 발생 시 긴급구호를 위한 봉사단을 꾸려 임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방문, 복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