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닫기
2020 해피선샤인 캠페인
하기 참조

한화는 2011년부터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기료 절감과 함께 친환경 나눔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한화 해피선샤인! 전국 사회복지시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 신청 기간 : 10.12(월) – 11.1(일)
  • 서류현장 심사 : 11.2(월) - 11.20(금)
  • 최종 선정 : 11월 중, 홈페이지 발표
  • 설치 공사 : 12월 중

지속가능경영 | 우리 모두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주요 사업

친환경
현 세대와 다음 세대가 함께 영위해 나가는 건강한 삶, 그것이 한화가 환경을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깨끗한 세상을 가꾸어나가기 위해 태양광 사업의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해피선샤인 시즌2, 맑은학교 만들기
해피선샤인 시즌2, 맑은학교 만들기 대표 이미지
친환경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는 한화는 2011년부터 작년 2020년까지 태양광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기증하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2021년부터는 친환경 솔루션 태양광을 활용해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맑은학교에 선정된 초등학교는 친환경 솔루션 태양광 발전을 활용해 미세먼지를 개선하고 공기 정화를 위한 환경개선을 지원합니다. 에어샤워, 창문형 공기환기장치, 벽면녹화 등을 설치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화 태양의 숲
한화 태양의숲 대표 이미지
'한화 태양의 숲'은 숲 조성을 통해 기후위기와 미세먼지 등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한국, 중국, 몽골에 약 50만 그루의 나무로 133만㎡에 달하는 면적에 7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숲 조성에 필요한 묘목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기증하여 온도, 습도, 관수 등에 필요한 전력이 친환경 에너지로 공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중국, 인천 소재 묘목장). 이러한 방식은 유엔사막화 방지협약(UNCCD) 총회에서 태양광 에너지로 사막화를 방지한 최초 사례로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조성된 숲은 해당 지역의 사막화 방지, 수질 정화, 대기 정화, 토사유출 방지와 같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화저널 바로가기
클린업 메콩
클린업 메콩 대표 이미지
한화는 전 세계적 환경 이슈 중 하나인 수상쓰레기 문제를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클린업 메콩'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남부 메콩강 삼각주 지역에 태양광 에너지를 동력으로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을 제작, 기증해 태평양 유입 관문의 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쓰레기 문제를 넘어 친환경 에너지 사용,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에 대한 베트남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탄소중립·생태계 보전
한화솔루션, 탄소중립·생태계 보전 대표 이미지
한화솔루션은 국립공원공단과 '탄소중립 구현과 지속 가능한 자연 생태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나라 국토 면적의 6%를 차지하는 국립공원은 매년 약 320만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국가 전체 탄소 저장량의 10%에 달하는 56억톤의 탄소를 수용하는 거대한 '탄소 저장고'입니다. 한화솔루션과 국립공원공단의 이번 협약에는 국립공원의 탄소 저감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계획이 담겼습니다. 한화솔루션은 2022년부터 지리산 아고산대에서 집단 고사 중인 구상나무 등 침엽수의 실태 조사와 복원을 위한 전문 인력 채용과 연구 예산을 지원합니다. 또한, 북한산 생태탐방원과 지리산 노고단 대피소에 최대 97k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중장기적으로 고지대에 위치한 국립공원 대피소 등에 분산 발전소를 조성하는 방안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한화토탈, 에코더하기
한화토탈, 에코더하기 대표 이미지
한화토탈은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활동인 '에코더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비대면 사회공헌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해 비대면 영상교육 콘텐츠와 놀이키트를 배포하고 '자원순환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놀이키트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플라스틱 분리배출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환경보드게임, 과학교구, 친환경 문구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23개 아동기관에 500여 세트를 배포했습니다. 2022년에는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한화 해피선샤인
한화 해피선샤인 대표 이미지
한화는 2011년부터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기증, 지원하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태양광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화그룹이 주력사업인 태양광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우리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중국 저개발지역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