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 우리 모두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주요 사업

친환경
현 세대와 다음 세대가 함께 영위해 나가는 건강한 삶, 그것이 한화가 환경을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깨끗한 세상을 가꾸어나가기 위해 태양광 사업의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한화 해피선샤인
한화 해피선샤인 대표 이미지
한화는 2011년부터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기증, 지원하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태양광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화그룹이 주력사업인 태양광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우리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중국 저개발지역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 태양의 숲
한화 태양의숲 대표 이미지
'한화 태양의 숲'은 숲 조성을 통해 기후위기와 미세먼지 등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한국, 중국, 몽골에 약 50만 그루의 나무로 133만㎡에 달하는 면적에 7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숲 조성에 필요한 묘목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기증하여 온도, 습도, 관수 등에 필요한 전력이 친환경 에너지로 공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중국, 인천 소재 묘목장). 이러한 방식은 유엔사막화 방지협약(UNCCD) 총회에서 태양공 에너지로 사막화를 방지한 최초 사례로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조성된 숲은 해당 지역의 사막화 방지, 수질 정화, 대기 정화, 토사유출 방지와 같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화저널 바로가기
클린업 메콩
클린업 메콩 대표 이미지
한화는 전 세계적 환경 이슈 중 하나인 수상쓰레기 문제를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클린업 메콩'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남부 메콩강 삼각주 지역에 태양광 에너지를 동력으로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을 제작, 기증해 태평양 유입 관문의 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쓰레기 문제를 넘어 친환경 에너지 사용,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에 대한 베트남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 대표 이미지
한화솔루션에서는 2013년부터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양광마을 만들기, 에너지 발명왕, 에너지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교재와 교구를 활용한 활동들을 통해 미래세대들에게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전반적 지식과 에너지 절약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