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 우리 모두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갑니다.

주요 사업

문화예술
한화는 문화예술의 감동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한 메세나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한화의 메세나 활동은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와 지방 문화예술 활성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생활 가까이에서 누리며 모두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대표 이미지
한화가 지난 2000년부터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예술의전당과 협력 관계를 맺고 후원해 오고 있는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는 대표적인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이며, 기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국내 대표 메세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화는 국내 지방 교향악단, 중견 연주자, 차세대 유망주들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관객들은 부담 없이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화클래식
한화클래식 대표 이미지
한화클래식은 한화가 기획 및 주최하는 고품격 클래식 공연으로, 고음악 중심의 레퍼토리와 고음악 전문 연주단체의 초청무대로 국내 음악계에서 특화된 공연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3년 바흐 음악의 대가인 '헬무트 릴링'과 '바흐 콜레기움 슈투트가르트' 초청을 시작으로 매년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등 세계 각국의 정통 바로크 음악의 연주자들을 초청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완성도 높은 공연과 눈높이를 맞춘 해설로 음악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대표 이미지
'불꽃을 통한 희망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0년부터 진행해온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불꽃쇼,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한데 어우러진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축제입니다. 세계 최고의 연화실력을 갖춘 한화와 미국, 일본, 중국 등의 해외 불꽃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 및 안전을 위해 매년 800여명의 한화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참여하여 공익행사로서의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대표 이미지
충청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악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아 성장과 지역, 계층 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각 30명 내외의 현악 앙상블과 관악 앙상블 단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정기 악기 교육을 비롯하여 공연 관람, 음악 캠프, 정기 연주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콘서트
한화생명 콘서트 대표 이미지
한화생명 콘서트는 지난 2004년 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해 지방도시를 순회하며 시작된 한화생명 '찾아가는 음악회'를 새 단장해 2021년부터 새롭게 태어난 공연 브랜드입니다. 새롭게 출발한 2021 한화생명 콘서트에는 이날치가 함께 했으며, 부산, 대구, 고양, 대전 등 4개 도시를 순회하며 90% 이상의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장사진을 이루었습니다. 한화생명은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사업을 주최·후원하며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창의상(2007), 대상(2011, 대통령 표창), 문화공헌상(2019,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7년에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기도 했습니다.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콘서트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콘서트 대표 이미지
클래식 대중화의 일환으로 한화생명이 후원하고 있는 '11시콘서트'는 클래식 공연은 저녁에만 볼 수 있다는 편견을 깨고, 여유로운 오전을 만끽하기 원하는 관객들을 위해 기획된 공연입니다. 2004년 9월, 시작부터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에 평일 오전 시간대 콘서트 붐을 일으켰고, 일상 속 클래식 음악이 뿌리내리도록 하는 기폭제가 된 음악회입니다. 정통 클래식 음악 연주에 친절한 해설을 제공하여 관객들의 흥미를 돋우고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