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언택트 승격과정 및 김장나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0.06.22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아무도 없는 텅 빈 회의실!

누군가 혼자 뭔가 열심히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 사장님 아니신가요? 아니근데..사장님! 누구랑 얘기하고 계신건가요?

아~ 실시간으로 화상통화를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과 이야기 중이셨군요!

“잘 들리면 손 흔들어 주세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승격 교육 과정을 조금 특별하게 준비했습니다.

신현우 대표이사는 CEO특강을 통해 직접 얼굴을 마주보고 승진축하를 전하진 못했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임직원들에게 반가움을 전했는데요.

“(베트남) 날씨는 어떤 가요?”
“베트남은 가장 더운 달이고요, 지금 온도가 거의 40도정도!!”

해외에 있는 직원들에게도 안부를 물으며 영상을 통해 승격자들에게 승진 후 가져야할 마인드와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인재개발팀에서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교육대상자들이 좀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요.

교육생 전화인터뷰
이번에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서 사실 기대감이 크지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사장님께서 직접 영상으로 강의를 진행해주시고, 저도 이제 집에서 들으면서 사실 가족들도 있고 해서 쉽지 않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적절하게 미션이랑 출석체크를 잘 하셔서 제가 다른 참여자들을 봐도 다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어서 저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고, 이번 언택트 승격과정을 통해서 또 다른 교육방식으로 전환되어가는 과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앞으로도 집합교육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더욱 효과적인 언택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획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인해 더 어려워진 저소득층 가정에서도 무더운 여름에 맛있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김장김치 900포기와 함께 쌀과 반찬등을 임직원들이 정성스럽게 포장해 생필품 키트 300세트를 제작했는데요.

신현우 대표이사도 함께 참여해 무더운 날씨에도 임직원들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위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홈페이지 https://www.hanwhaaerospace.co.kr/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