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한화그룹 - 한화빌딩.친환경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한화그룹 2019.12.02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회사의 사옥은 기업의 정체성, 독특한 문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도구로 활용되기도 하는데요.장교동 한화빌딩이 45개월 동안의 리모델링을 거쳐 친환경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1989년 한화그룹의 장교동 시대를 열었던 한화빌딩.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등장한 한화빌딩이 또 한번의 변신을 했습니다. 2016년 3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총 45개월에 걸쳐,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까지 리모델링을 완료했는데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의 리모델링을 맡았던 네덜란드의 UN STUDIO에서 설계를, 한화건설에서 시공을 담당해 한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건물이 재탄생 되었습니다.

장교동 한화빌딩은 독특한 외관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셀 생산 기준 태양광 전 세계 1위 기업에 걸맞게 태양광 발전 기술을 리모델링에 활용했는데요. 건물 외관에 태양광 패널을 접목한 커튼월을 설치해,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광 빌딩으로 거듭 났습니다. 첨단 디자인으로 꾸며진 태양광 패널은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 제고까지 고려했습니다.

건물 남북 방향 출입구 앞으로는 야외정원을 꾸몄는데요. 미디어월과 각종 이벤트가 가능한 광장이 마련돼 고객들과 함께하는 공간으로서 역할도 더욱 커지게 될 예정입니다. 내부는 1층에서 3층까지는 공용공간으로 조성하고 4층 이상은 보안공간으로 배치해 공간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내부시설은 스마트 오피스를 적용한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거듭났습니다.

지난주에는 28층 사내식당 'Gourmet Place' 가 문을 열었는데요. 사내 식당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임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질 예정입니다.
한화빌딩의 또 하나의 볼거리. 바로 빌딩 야경인데요. 야간에는 픽셀단위로 나뉘어진 다채로운 색의 조명을 활용해 자연, 데이터 처리, 에너지 흐름 등을 표현해 청계천을 지나는 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