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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 소비자중심경영 CCM 7회 연속 인증획득

한화생명 2019.07.08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인데요. 한화생명이 보험회사로는 처음으로 현재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며 최고의 기업임을 입증했습니다.
한화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인증’을 재획득했습니다. 한화생명은 2006년부터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했는데요. 2013년 고객의소리(VOC) 통합시스템인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 불만 접수·처리에서 예방·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FP의 소비자보호 의식강화를 위해 매주 뉴스레터, 월간리포트를 통해 고객 주요 불만사항을 공유하고 매월 '완전판매Plus 교육방송'을 시행해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진 민원예방시스템도 마련해 불만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사전 대응하는 체계도 구축했습니다. 한화생명의 7회 연속 CCM 인증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선진 영업문화를 선도할 한화생명을 응원합니다!

▶한화생명 https://www.hanwhalif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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