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한화그룹 - '한화 클린업 메콩' 디지털 캠페인 베트남 현지서 높은 관심

한화그룹 2019.06.18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그룹은 지난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베트남 빈롱시에 부유 쓰레기 수거용 선박 두 대를 제작해 기증식을 개최했는데요.
베트남 현지에서 ‘클린업 메콩’ 캠페인이 화재가 되며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버린 쓰레기
강을 타고 바다로 흘러가면 끝?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해양 생물이 먹게 되고
그 해양 생물을 먹는 우리
결국엔 지구 전체가 아프게 될 거야.

그래서 한화는 베트남 국민들과 함께
0메콩강 쓰레기를 치우려 해.

근데 왜 하필 메콩강이냐고?
메콩강은 바다로 흘러가는 쓰레기를 막는 최후의 보루니까.

네 바로 베트남에서 ‘한화 클린업 메콩’ 디지털 캠페인 내용인데요.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널리 많이 사용되는 소셜 채널인 페이스북을 선정해 캠페인 전반에 대한 근본적 취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응원 댓글, 친환경 사진 업로드 등의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면, 솔라 히어로 캐릭터가 자라서 베트남의 환경문제를 해결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는데요. 지난 5월 23일부터 진행한 이 캠페인은 보름 동안 340만 건의 영상뷰와 9천 건의 공유를 이끌어 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행사 후 영상은 100만회 이상 시청했으며 3000명 이상 페이지 팔로워 팬이 증가 했습니다.

GGGI 사무총장 인터뷰
베트남은 아직 전반적인 자연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률이 낮은 편입니다. 저는 태양광 보트를 활용해 수상쓰레기를 수거하는 캠페인이 환경보존과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각인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룹은 수상쓰레기 문제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베트남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한화 클린업 메콩’캠페인을 진행 중인데요. 솔라히어로가 활약하고 운영 하는 내용 등 지속적인 보트의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 할 예정입니다.

베트남 현지 반응을 보면 캠페인 취지에 대한 공감과 응원,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 변화 필요성 촉구, 정부차원의 시스템 마련의 필요성 등 다수의 공감형 댓글을 보내 주고 있는데요./Full 베트남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써의 한화의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베트남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