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2019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예선현장! 미래의 노벨상을 찾아서

한화그룹 2019.06.10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2019 한화사이언스챌린지의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는데요.과학 꿈나무들의 열띤 예선현장을 만나보시죠.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차 예선이 펼쳐진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전국에서 모인 200명이 넘는 고등학생들이 발표준비에 한창인데요.

“저희는 은행의 항진균 효과와 미세먼지 흡착효과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참가학생들은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Saving the earth 를 주제로 에너지, 바이오, 기후변화, 물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는데요. 평가대상인 창의성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그러니까 창의성의 중점은 고등학생의 눈으로 일반인들이 잘 못보는 것. 한마디로 어른들, 공부 잘하는 아니면 과학을 잘하는 어른들의 흉내를 내지않고 그 눈높이(고등학생)로 보는 저희는 가장 높은 창의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04개 팀은 이번 2차 예선을 걸쳐 20개팀이 8월에 펼쳐질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됩니다.
"최대한 편하고 즐겁게 열심히해서 본선까지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구의 자원문제를 해결하는데 저희 연구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과학을 통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과학 탐구 정신을 길러주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가 미래의 노벨상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전달되길 기대하겠습니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 https://www.sciencechallenge.or.kr/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