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한화큐셀&첨단소재 큐셀부문 - 일자리 창출의 모범기업 No.1

한화큐셀&첨단소재㈜ 2019.01.07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계속되는 취업한파로 일자리 부족과 청년취업 문제에 정부와 기업에서는 꾸준히 해결책을 논의하고 있는데요. 이에 고용노동부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화큐셀&첨단소재 큐셀 부문 류성주 한국공장장이 지방 및 청년인재 발굴 등 일자리 질적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은탑 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한화큐셀&첨단소재 큐셀 부문 류성주 한국공장장은 지난 3년간 2,000여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근로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류성주 한국공장장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며, 지역 및 청년인재 채용에도 다양한 노력들을 실시했는데요. 35세 미만의 청년인력 채용을 95%로 늘리고, 충북 3개 학교와 산학 협력을 체결해 채용 약정은 물론 장학금 지원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자리 나누기 선언식'을 열어 기존 3조3교대를 4조3교대로 개편하며 근로시간을 단축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만들기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지난해 초에는 '정규직 채용원칙'을 확립하고, 비정규직 인원 중 99%에 해당하는 5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며 고용 안정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넘어 지역경제의 균형과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한화큐셀&첨단소재 큐셀 부문.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의 국내 대표기업으로서 모범이 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