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한화시스템/ICT - ㈜온더와 블록체인 분야 사업협력 체결

한화시스템㈜ 2018.11.05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한화시스템 ICT부문은 제조, 방산,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시스템 통합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에서도 전문성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인 ㈜온더와 블록체인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협력 협약을 맺고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했습니다.
한화시스템 ICT부문 김경한 대표와 온더 정순형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함께 연구하고 블록체인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해 공동 수행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 ICT부문은 은 블록체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사에 솔루션 구축 및 운영을 제공하며 온더는 코어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자리에서 한화시스템 ICT부문 김경한 대표이사는 "블록체인에 관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수행할 블록체인 사업기회를 발굴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전했는데요.

한화시스템 ICT부문은 연내 블록체인 관련 시범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상용화 프로젝트와 대외사업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