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2019년 사랑의 점자달력 제작

한화그룹 2018.11.05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그룹이 올해 제작해 기증하는 '2019년 사랑의 점자 달력'과 함께 전달될 희망 메시지 중 하나인데요. 여섯개의 점으로 구성된 점자가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창구의 역할을 하는 것처럼, 그룹 또한 시각장애인들에게 새해의 기쁨과 하루하루를 함께 세어 볼 수 있는 점자달력을 만들어 배포한다는 따뜻한 소식입니다.
그룹은 11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2019년 사랑의 점자달력' 5만부를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에게 12월부터 무료로 배포되는데요.

차별 없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시작된 '사랑의 점자달력'은 벌써 19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시각장애인들의 높은 호응으로 연간 5만부로 확대돼 제작되고 있는 점자달력은 지금까지 발행부수 72만부를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가 될 만큼 많은 시각장애인들에게 도움 없이 스스로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데요.

특이 이번 2019년 점자달력은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섬세한 날짜가 표기됐습니다.

저희가 만드는 점자달력은 매년 시각장애인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점자달력에는 날짜뿐 아니라 공휴일, 그리고 음력등에도 점자를 표기해서 시각장애인분들이 특별히 보기 편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달력과 달리 점자달력은 많은 수잡업과 꼼꼼한 검수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점자달력은 점자의 특성상 점자가 훼손이 되면 안되기 때문에 후가공 손길이 많이 필요로 하는데요. 매년 저희 직원들로만은 손길이 많이 부족해요. 그래서 한화임직원 분들이 나오셔서 도움을 많이 주시고 계셔서 저희가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작은 도움의 손길을 함께 나누고 싶은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도 참여해 더욱 의미 깊은 시간을 나눴습니다.

앞으로도 매해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달력을 넘기며 새해맞이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