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63아트 '도시 인상' 展 오픈

한화호텔&리조트㈜ 2018.04.23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아름다운 한강의 풍경과 어우러진 하늘 위 미술관 63아트는 국내의 전도 유망하고 역량 있는 작가를 지원하고자 매년 주제를 정해 작가를 선정해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뉴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첫 기획전시로 제4회 뉴아티스트 프로젝트 전시 '도시 인상'전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뉴아티스트 프로젝트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를 하나의 화두로 제시했습니다.

올해의 주인공인 4명의 작가는 도시주의에 관련한 다각도의 관점을 설치, 조각, 회화 등으로 작업해온 김지은, 자연스럽고 인간미 넘치는 도시풍광 속에 일상의 아름다움을 담는 송지연, 움직이는 조각의 형태를 빌어 도시의 섬세하고 시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양정욱, 그리고 디지털과 일상의 시각 경험이 상호작용하는 현대의 도시 이미지에 주목하는 장석준입니다.

이들은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도시에서 작업의 영감을 포착하고 도시를 매개로 우리의 삶과 일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도시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각자 개성 있는 작업으로 답한 4명의 작가들과 함께 도시의 진정성은 멋진 디자인의 스카이라인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도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과 거기에 녹아있는 이야기에 있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