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뉴스

한화그룹, 사회취약계층 1만 가구에 방역물품 전달

㈜한화 2020.12.09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 마스크, 손 세정제, 소독티슈 등으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 1만개 제작
▷ (주)한화, 한화솔루션 등 7개 계열사 참여, 복지기관 20여곳에 전달
▷ 한화그룹,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 상생 등으로 ESG 경영 적극 실천
▷ 한화생명 연수원, 코로나 경증환자 치료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9일 오전 한화생명 봉사단이 구세군두리홈을 방문해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 한화그룹이 코로나19 확산과 연말을 맞아 사회취약계층 1만 가구에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지원한다. 9일 오전 한화생명 봉사단이 구세군두리홈을 방문해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한화그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겨울철 독감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제작해 사회취약계층 1만 가구에 전달한다.

이번 방역물품은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시행을 맞아 한화그룹이 긴급 주문 제작했다. 물품은 마스크 15매, 손 세정제, 휴대용 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위생용품 구입이 어려운 사회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봉사단이 서울 은평재활원에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 한화그룹이 코로나19 확산과 연말을 맞아 사회취약계층 1만 가구에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지원한다. 8일 오후 한화건설 봉사단이 서울 은평재활원에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주)한화, 한화솔루션, 한화건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7개사 사회봉사단은 이달 말까지 자매결연을 맺은 복지관, 보훈청, 요양원, 미혼모 복지시설 등 20여 기관에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여러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승연 회장은 지난 10월 한화그룹 창립 68주년 기념사에서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전사적인 ESG경영과 사회공헌, 상생협력을 주문한 바 있다.

한화그룹은 병상 부족 사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화생명 라이프파크(LifePark) 연수원을 경기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 병상이 부족하자 한화가 상황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태기로 한 것이다.

한화생명 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3~4월에도 200여명의 경증 환자들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에 입소한 뒤 건강하게 완치되어 일상으로 복귀했다.

한화건설 봉사단이 서울 은평재활원에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 한화그룹이 코로나19 확산과 연말을 맞아 사회취약계층 1만 가구에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지원한다. 8일 오후 한화건설 봉사단이 서울 은평재활원에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지난 2월 대구·경북 지역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되자 마스크 15만 장을 기부했다. 한화토탈은 사업장이 위치한 충청남도 서산시에 마스크 1만 장, 방진복 2400벌, 손 소독제 2000개 등의 방역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8월 소상공인 보험고객이 운영하는 가게 240곳에서 총 3억원 상당의 생필품 구입해 전국 500여 곳의 한부모 가정과 복지관에 기부했다. 한화솔루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영상뉴스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을 맞아 한화는 이번 방역물품을 긴급하게 주문 제작했는데요.
물품은 마스크 15매, 손 세정제, 휴대용 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위생용품 구입이 어려운 사회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주)한화, 한화솔루션, 한화건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7개사 사회봉사단은 이달 말까지 자매결연을 맺은 복지관, 요양원 등 20여 기관에 개인위생용품 세트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한편, 김승연 회장은 그룹 창립 68주년 기념사에서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전사적인 ESG경영과 사회공헌, 상생협력을 주문한 바 있는데요. 그룹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 병상이 부족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LifePark) 연수원을 경기도 생활치료센터로 다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3~4월에도 200여명의 경증 환자들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에 입소한 뒤 건강하게 완치되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습니다.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지난 2월 대구·경북 지역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되자 마스크 15만 장을 기부했는데요. 한화토탈도 사업장이 위치한 충청남도 서산시에 마스크 1만 장, 방진복 2400벌, 손 소독제 2000개 등의 방역용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지난 8월 소상공인 보험고객이 운영하는 가게 240곳에서 총 3억원 상당의 생필품 구입해 전국 500여 곳의 한부모 가정과 복지관에 기부했습니다. 한화솔루션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며 나눔활동을 펼쳤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요즘이지만,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 한화그룹 사회공헌 스토리 https://www.hanwha.co.kr/sustainability/socialcontribution/story.do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