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한화그룹, 추석 명절 경기활성화 나섰다

한화그룹 2019.09.06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 제조/화학 등 계열사, 2,000 여 개 협력사에 대금 1,200억원 조기 지급
▷ 추석 전, 지역사회에 명절 분위기를 고취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 갤러리아백화점은 아름드리매장의 상품판매 지원으로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한화그룹의 주요 제조 및 화학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물품 및 용역 대금 1,2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또한,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명절 맞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지역사회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2019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위 명절음식 경연대회 기념사진

≫ 9월 5일(목), 2019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위 명절음식 경연대회 후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모습

먼저 대금 조기 지급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협력사들의 명절 전 직원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 부담 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지급이 예정된 자금을 이른 시기에 현금으로 집행하여 경기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열사별로는 한화토탈 318억, ㈜한화 260억, 한화시스템 194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6억 등 약 1,200억원의 대금을 2,000 여 개 협력사에 평소보다 최소 열흘에서 보름 정도 앞당겨 현금으로 지급한다.

동시에 한화그룹의 16개 계열사 29개 사업장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이선석 한화첨단소재 대표와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의 기념촬영

≫ 9월 4일(수), 이선석 한화첨단소재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송편을 직접 만들어 포장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9월 5일에는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서 충청지역 19개 사업장이 연합해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위 명절음식 경연대회'를 벌였다. 충청지역에 거주 중인 이주외국인으로 구성된 참가자 12팀은 각 국의 명절음식과 후식을 직접 만들어 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 시간 중에는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져 이주외국인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수상팀들에게는 고국 방문 여행상품권이 주어져 명절을 맞아 고국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앞선 4일에는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세종사업장 임직원들은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누기 활동을 진행했다. 저마다의 방법으로 정성스레 송편을 빚어 지역 주민에게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판교 R&D센터에서 전달물품 포장

≫ 9월 4일(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판교 R&D센터에서 판교 5개사 임직원 42명은 성남지역 소외계층 500세대에게 전달할 쌀, 라면, 고추장 등 식료품 세트(2천만원 상당)를 포장하고 있다.

같은 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판교R&D센터에서 판교 5개사 임직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500세대에게 전달할 쌀, 라면, 고추장 등 식료품 세트를 포장해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한화그룹 내 여러 계열사들은 무료 급식 나눔이나 쌀 나눔 등 다양한 나눔의 장을 추석을 전후해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추석맞이 송편 빚기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화첨단소재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

≫ 9월 4일 추석맞이 송편 빚기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화첨단소재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송편을 직접 빚고 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및 육성을 위해 갤러리아 센터시티점과 타임월드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한다.

아름드리 매장은 충남지역 농수산물 가공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15년도부터 진행해온 갤러리아백화점의 대표적인 지역 사회 상생활동이다.

지역 우수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천안, 아산, 부여 등 지역에서 품평회를 통해 신규 우수업체를 발굴했다. 그리고 이들 업체들이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에서 지역 우수 농수산품으로 구성된 명절 세트를 판매할 수 있도록 브로셔 제작 및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한다.

아름드리 매장을 통해 지역 우수업체들은 2018년 추석에는 3억 5천만원의 매출을, 2019년 설에는 3억 1천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