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한화정밀기계, 국내 최대 전자 제조산업전 'NEPCON korea 2019' 참가

한화정밀기계 2019.05.20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 고속 칩마운터 신제품 'HM520' 국내 출품
▷ 국내 최초 스마트 팩토리 대응 SMT 데모 라인 시연하고, 4차 산업혁명 공장자동화 솔루션 구체화

한화그룹의 주요 정밀기계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대표이사 김연철)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서 열린 '한국 전자 제조산업 전시회' (네프콘 코리아; NEPCON korea 2019)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화정밀기계는 사물인터넷(IoT) 기능, 스마트 SMT(표면실장기술) 기능이 적용된 신제품 고속 칩마운터 (HM520)를 출품하고,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4차 산업혁명, 인더스트리 4.0을 구체화하고 협동로봇과 연계한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 NEPCON (National Electronic Packaging and Production Conference) korea: 한국 전자 제조산업 전시회
* 칩마운터(Chip Mounter): 고밀도·고집적 생산기술이 요구되는 전자제품(핸드폰, 스마트 TV, 자동차 전장품 등)을 고속으로 자동 조립하는 장비

한화정밀기계 전시회 참가 전경

≫ 한화정밀기계 NEPCON korea 2019 전시관 이미지

이번 전시회에서는 특히 최근 전자 제조분야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대응 SMT 데모(Demo)라인'에 큰 관심이 쏠렸다. 한화정밀기계와 국내 제조사들이 같이 협업하여, 전시장에 스마트 팩토리를 대응하는 SMT 데모 라인을 국내 최초로 시연하였다.

* SMT(Surface Mounter Technology, 표면 실장 기술): 표면 실장형 부품을 PWB 표면에 장착하고 납땜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IMT는 PWB의 한쪽 면에만 모든 부품이 배치되었으나 SMT는 PWB의 양면 모두에 부품을 배치할 수 있으며 요즘은 넓은 의미로 Bare Chip 실장을 포함하여 총칭하기도 한다.

특히 한화정밀기계는 신제품인 'HM520'을 함께 전시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신제품 'HM520'은 전자부품(칩) 1개당 0.045초의 속도로 장착 가능한 고속 칩마운터로 동급 세계적 수준의 실(實) 생산성을 보이며 모듈러 헤드와 다양한 생산모드 적용이 가능해 해외 고객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팩토리 존에서는 체험 가능한 직관적인 공간을 만들어 설비와 소프트웨어 간 실제 연동을 구현하고, 원격제어 기능을 선보였다. 특히 한화정밀기계가 개발한 '티-스마트(T-Smart)' 솔루션을 활용하면 태블릿 PC와 스마트 워치를 통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화정밀기계 영업마케팅실 조영호 상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회사의 스마트 팩토리 대응을 강화하며, 국내 협력사들과 함께 칩마운터뿐만 아니라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인 솔루션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산', '메이드 인 코리아', '메이드 인 한화'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고객들과 우리 직원들에게도 자부심과 비전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정밀기계 신제품 고속 칩마운터 HM520 및 데모라인

≫ 한화정밀기계의 칩마운터 HM520과 스마트 팩토리를 대응하는 SMT 데모라인에서 다양한 생산모드를 시연하고 있다.

이번 NEPCON korea 전시회는 관람객 200만여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올해 20회를 맞이하며 20주년 환영 리셉션과 특별 어워즈 등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또한 NEPCON 전시회 시리즈는 전세계 전자부품 및 생산설비 전시회로 한국, 중국, 인도 등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미주 에서도 매년 열리고 있다.

한화정밀기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로, 그룹 내에서 전자 및 기계분야 제조장비 부문을 총괄하며, 크게 칩마운터, 협동로봇, 공작기계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중속기(中速機) 칩마운터 세계 점유율 1위의 회사이며, 30년전인 1989년, 국내 최초로 칩마운터(SCM-130)를 독자 기술로 개발하여 SMT사업을 시작했다. 독자적으로 설계, 생산, 품질테스트 및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국내 유일한 회사이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