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디스커버 한화

url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Hanwha PROUD. In Times Square
2019/07/18



 

보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것이 있죠.

바로 정성과 진심이 가득 담은 고백 편지입니다.

 

지난 가을, 한화 글로벌 홈페이지에도 한화를 향한 진심이 담긴 수백 통의 고백 메시지가 날아들었어요. 바로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한화인들을 위해서 한화가 준비한 공모전 'Hanwha PROUD.' 때문이었죠. '한화의 가족임이 자랑스러운 순간'을 함께 나누기 위해 탄생한 한화 내부 공모전 한화 프라우드! 이 덕분에 전 세계 곳곳에서 근무하는 한화인의 이야기가 모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화인의 프라이드가 담긴 이야기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세계인의 이목이 쏠리는 곳,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Hanwha PROUD.가 깜짝 등장한 것인데요. 이제 한화를 넘어 전 세계인의 가슴까지 뜨겁게 만든 한화인의 자부심, 오늘 디스커버 한화에서 Hanwha PROUD.의 뜻깊은 여정을 함께 해 보세요!

 

 

 




 

한화는 ‘한화’라는 기업이 지금과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을 ‘사람’에서 찾았습니다. 한화인이 직접 만들어가는 캠페인인 ‘Hanwha PROUD.’의 의미가 남다른 이유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한화인 모두가 불꽃 같은 열정과 노력으로 한화의 성장을 이끌어 온 주역이지만, 그들은 오히려 ‘한화가 있었기에 자신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한화는 전 세계 모든 대륙에 총 351개의 오피스를 가진 글로벌 기업이에요. 이번 Hanwha PROUD. 캠페인을 통해 세계 20개국, 30개 오피스에서 총 526명의 사연이 모여들며,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한화인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40명이 넘는 동료들에게 80일의 휴가를 기부받은 이야기, ‘꿈의 도시’ 재건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야기, 한화를 통해 성장하는 법을 배운 이야기 등 국적과 문화, 직업도 모두 다른 한화인들의 사연이 소개되었어요. 하지만, 각기 다른 사연 속에서도 모든 사연자를 관통하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한화인’이라는 이름 아래서 그들이 느끼는 ‘자부심’이었습니다.


이러한 자부심의 원천은 한화가 그동안 꾸준히 달려온 성장 가도와 맞닿아 있습니다. 지난 2018년, 한화는 미국의 최장수 종합 경제지 포춘이 선정한 FORTUNE Global에서 244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기업의 입지를 단단히 했는데요. 2016년 매출액 41.4조를 달성해 FORTUNE Global 277위를 차지한 이후 불과 2년 만에 매출액을 50.4조까지 끌어올린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반등한 한화의 저력이 돋보이는 성과였죠.

 

▶ Hanwha PROUD. 수상자 이야기 더 알아보기

 

 

 




 

멈추지 않는 한화의 불꽃 같은 열정은 24시간 꺼지지 않는 세계인의 무대, 뉴욕 타임스퀘어의 모습과도 똑 닮아있습니다. Hanwha PROUD.의 주인공들이 타임스퀘어를 찾은 이유이기도 하죠. 하루 평균 유동인구만 무려 150만 명에 육박하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자랑스러운 한화인의 얼굴이 등장하자 세계의 시선도 한화를 향했습니다.

 

 

▲Hanwha PROUD. Times Square Day&Night


한화인들은 직접 뉴욕의 현장을 찾아 타임스퀘어에 한화의 자부심이 새겨지는 광경을 눈으로 확인했어요. 뉴욕을 밝히는 Hanwha PROUD.의 영상에 감개무량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이번 Hanwha PROUD.의 수상자가 현장에서 직접 그 뜻깊은 감회를 전해온 것이 인상적이었었습니다. 한화아즈델의 시설 엔지니어 앤드류 앤더슨 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그는 Hanwha PROUD.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사업장 투어를 했던 경험’을 소개했는데요. 당시 자신의 업무를 직접 소개하면서, 글로벌 기업의 일원으로 일하고 있는 것에 강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꼈다고 해요. 그의 이러한 자부심은 뉴욕에서도 고스란히 이어졌는데요. 다른 한화인들도 자신처럼 Hanwha PROUD. 캠페인을 통해 한화인만의 자부심을 확인해보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거듭 전하기도 했습니다.




▲Hanwha PROUD. Times Square Interview

세계인의 눈길이 쏟아지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Hanwha PROUD. 영상이 등장한 만큼, 한화인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를 찾은 다양한 사람들의 반응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Hanwha PROUD. 캠페인을 향한 뜨거운 관심, 바로 확인해볼까요? 


“단순한 직장이 아닌 개인의 업적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 언어로 ‘PROUD’를 보여줘서 화합의 느낌을 받았어요.”

“한화가 전 세계에 뻗어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동안 한화에 대해 잘 몰랐던 사람부터 한화라는 기업이 주는 사회적 영향력에 깊이 감동한 사람까지! 같은 영상을 보고도 다양한 견해와 소감이 오고 갔어요. 캠페인에 대한 생각은 모두 다르지만, 이어지는 질문에서 한화인들이 왜 한화와 함께하며 자부심을 느낄 수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하는 한화 직원이었다면, 기분이 어떠실 것 같나요?”


“말 그대로 ‘PROUD’ 했을 거예요! 매일매일 열심히 일했던 제 모습을 인정받는 기분이 드니까요.”

“타임스퀘어는 누구나 와보고 싶어 하는 세계적인 명소잖아요. 정말 짜릿할 것 같아요!”

“듣기만 해도 신이 나는데요! 큰 스크린에 제 얼굴이 나온다는 건 엄청난 경험이니까요.”


Hanwha PROUD. 캠페인의 주인공이 된다면 어땠을지를 묻는 말에 사람들은 하나같이 설레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한화인이 왜 그토록 ‘한화인이어서 행복하다’고 자신 있게 말하는지를 외부의 시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끝으로 한화를 한마디로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직원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사람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 ‘서로에게 감사하는 기업 문화를 가진 회사’ 등의 따뜻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한화가 지금까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을 압축해서 대변하는 말들이었죠.






한화 직원들이 느끼는 자부심은 분명 ‘한화’라는 기업 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한화가 이처럼 한화인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결국 ‘한화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화인이 한화에서 일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듯, 한화 역시 한화인과 함께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까닭이죠.



비록 Hanwha PROUD. 캠페인을 통해 모든 한화인의 사연을 전해 들을 수는 없었지만, 한화의 모든 순간을 함께해온 한화인은 모두 Hanwha PROUD.의 당당한 주인공입니다. 가슴 속에 품고만 있던 한화인의 진심을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Hanwha PROUD.! 앞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사연이 도착할지 벌써 궁금해지는데요.

오늘도 ‘함께 멀리’의 가치를 실현하며 동행을 이어가고 있는 한화. 세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진심을 모으고 있는 한화인들이 보여줄 내일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됩니다. Hanwha PROUD.는 한화인으로부터 시작되기에, 한화인 모두가 한화라는 자부심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큰 내일로-' 향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최신글

목록

연관 콘텐츠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