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디스커버 한화

url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누구나 할 수 있는 태양광 투자 트렌드
2019/03/13



 

 

어느새 봄이 다가온 것처럼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니 벚꽃연금이라고 불릴 만큼 큰 사랑을 받았던 유명 가수의 봄 노래가 떠오르네요. 벚꽃연금은 매년 3월 봄이 되면 음원차트에 등장하는 현상이 마치 연금 나오는 것 같다고 하여 붙여진 신조어인데요.

 

오늘 디스커버 한화에서는 어쩌면 벚꽃연금 보다 더욱 큰 인기를 끌 투자 트렌드에 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근 장기간 안정적 투자에 적합하여 장노년층에서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태양광연금이라 불리는 태양광 투자입니다.

개인 투자가는 물론, 투자증권사도 주목하고 있는 태양광 투자 트렌드를 소개할게요.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런 버핏은 지난 2017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태양광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태양광 투자라면 큰 금액을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밝힌 것인데요. 이해하지 못하는 분야에는 투자하지 않으며,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철두철미한 투자자로 유명한 워런 버핏이 태양광 투자에 큰 관심을 보인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워런 버핏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자회사 미드아메리카를 통해 태양광 산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어요. 2011년 캘리포니아 토파즈 태양광 발전에 2조 원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태양광 업체 OCI가 개발한 발전소를 약 5000억 원에 사들였고, 지난해에는 미국 네바다주의 1GW짜리 초대형 프로젝트를 계약했습니다. 큰 금액을 투자할 준비가 돼 있다던 자신의 말처럼 태양광 산업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죠

 

그렇다면, 태양광 투자는 워런 버핏과 같은 거대 자산가만 할 수 있을까요?





태양광 투자는 얼핏 보면 막대한 자산이 필요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투자에 참여할 수 있죠. 지난 2017, 한화큐셀은 태양광 업계 최초로 서울머니쇼에 참가하여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개인 태양광 발전소를 소개했어요. 고품질 고효율 제품 기반의 개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통해 국내 태양광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함이었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하네요.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는 만큼, 국내 태양광 발전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100kW 미만의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가 7048, 100kW~1MW 미만의 중간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가 2161, 1MW를 넘는 대형 발전소가 160개가 신규 가동되었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무려 9369개의 태양광 발전소가 생겼고, 발전 용량은 1896MW에 이르는데요. 이는 매일같이 25개의 태양광 발전소가 문을 연 셈이죠. 5372개의 태양광 발전소가 생겼던 2017년 대비 한 해 동안 74% 성장했답니다. (*출처: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한화그룹세계는 이미 태양광 시대’)





 


 

최근에는 별도의 토지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는 것 이외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을 활용하는 홈 발전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한화큐셀 가정용 태양광 모듈시스템 공급 누적 실적이 무려 8만 가구에 이르렀다고 해요.

이처럼 홈 발전소가 사랑받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어요. 우선 2030년까지 태양광발전 설비를 지금의 5~7배까지 늘리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 덕분에 더욱더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고, 전기료 절감 효과는 물론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초 문의부터 최종 시공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화큐셀은 태양광 에너지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업계 최고 품질의 부품을 사용하여 설비 설치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유지 보수까지 전담함으로써 홈 발전소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개인과 가정을 넘어 투자증권사에서도 신재생 에너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수많은 투자증권사에서 국내외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규모 투자를 시작하며 수익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죠. 한화투자증권도 지난해 영국 발전사업 회사인 콘투어글로벌사의 스페인 태양열발전소 인수합병 거래에 약 1900억 원을 투자했다는 사실! 한화투자증권뿐만 아니라 베트남, 프랑스, 스페인 등 세계 각지의 태양광 발전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증권사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처럼 투자증권사들이 신재생 에너지 분야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국제적으로 탈원전·탈석탄 흐름이 이어지면서 신재생에너지가 떠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태양에너지는 풍력이나 바이오메스 등과 비교했을 때 소~대용량이 모두 가능하고, 다른 신재생 에너지 대비 투자비까지 저렴하다고 하니 투자증권사에서 더욱더 주목할만 하죠? 개인 투자가분들도 이러한 투자증권사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면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태양광 투자,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니 기업 및 개인도 활용하기 좋은 재테크 방법이었네요. 정부 차원의 대대적인 지원과 환경보호에 대한 기여, 게다가 최초 문의부터 최종 시공까지 쉽게 도와주는 한화큐셀까지 있으니! 이만한 재테크도 없겠죠?

, 어디까지나 돈을 들여서 하는 투자인 만큼 사업성에 대한 검토와 자기자금 분석 등 깊은 관심과 학습은 필수! 진정한 의미의 태양광 연금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 안전하고 현명한 재테크하시길 바랍니다.

연관 콘텐츠

최신글

목록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