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룸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디스커버 한화

url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따뜻한 햇살을 나누다! 해피선샤인 캠페인
2018/07/05

기업활동을 통해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번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기업, 한화! 한화는 ‘함께 더 멀리’ 슬로건과 함께 따뜻한 나눔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어요.

나눔전도사 멀리가 소개할 다섯 번째 나눔 이야기는 바로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입니다. 날이 갈수록 기후변화가 심각해져 가면서 지속적인 가뭄과 폭염, 혹한이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가 필요한 곳에서 비용 문제로 에너지를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면서 그 결과, 교육이나 생활에서의 기회 불균형으로까지 이어지는 에너지 빈곤 문제도 전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세계 태양광 1위 기업인 한화는 청정에너지를 활용하여 독특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한화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 나눔전도사 멀리와 함께 만나볼까요?


한화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따뜻하게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일시적인 도움이 아닌, 꼭 필요한 곳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공생발전, 동반성장에 중점을 둔 사회복지활동을 펼치고 있죠.

그중에서도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사회복지를 결합한 한화의 독특한 나눔 활동인데요. 한화 태양광 사업의 앞선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사용확대와 함께 전기료 절감 등의 실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낀 전기료는 아동복지시설의 도서구입비가 되기도 하고, 어르신들이 계신 노인복지관이나 어린이 공부방의 에어컨이 되기도 하면서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2011년부터 진행된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7년동안 217개의 시설에 1,527kW 규모의 발전설비를 지원했다고 해요. 이렇게 7년간 감소시킨 CO2 배출량은 무려 3,313t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감소는 소나무 120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태양광 발전설비, 어떻게 설치되냐고요? 바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희망하는 전국의 사회복지시설로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아 최종 지원기관이 선정되면 최적의 발전설비를 설치하게 됩니다. 설치 후에도 안정적으로 전기를 생산하고, 고장없이 시설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또한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어요.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해외에서도 진행됩니다. 2013년부터 중국 청소년발전기금회와 함께 중국의 빈곤지역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2013년에는 중국 후베이성 지역의 초등학교에, 2014년에는 칭하이성 다퉁헌 지역의 희망학교에 각각 30Kw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하고 설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낙후지역 빈곤가정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면서 중국 지역사회에도 태양광의 따뜻함을 나누었답니다.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섬 전체를 태양광 에너지로 탈바꿈시키기도 했습니다. 바로 충남 보령의 7경 중 하나인 ‘죽도’인데요. 필요한 전기를 디젤발전에 의존해왔던 죽도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면서 공해도 없고 소음도 없는 에너지 자립섬을 탄생시켰죠.

태양광 집광판이 죽도마을의 전력 공급을 거뜬히 책임지고, 안정적인 전기 수급과 친환경 캠핑장 조성을 통한 경제효과까지 불러오는 등 죽도 섬 전체에 태양광의 따뜻한 햇살이 내려앉았습니다.

▶ 한화 태양광 에너지 자립섬 죽도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에 대해 알아봤어요. 한화는 올해도 어김없이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온라인 지원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지구도 지키고 아낀 전기료로 더 다양한 복지혜택까지 제공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 7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니 주변 복지기관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이전글 일자리 으뜸기업 한화큐셀코리아 진천공장
다음글 [한화그룹 신규 TV광고] 세상과 사회의 '조력자'를 꿈꾸며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