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화호텔&리조트는 1979년 국내 최초의 콘도미니엄 운영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호텔과 레저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습니다. 현재는 리조트, 호텔, 레저 사업을 운영하는 호스피탈리티 부문과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테이트 부문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로 아쿠아리움 사업을 담당하는 아쿠아플라넷, F&B사업을 영위하는 더테이스터블, 승마사업을 전개하는 한화넥스트를 두고 있습니다.
-
- 호스피탈리티 부문 : 리조트, 호텔, 레저
에스테이트 부문 : 부동산 종합 서비스
-
-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63빌딩
-
- 7,359억 원 ('22년)
-
- 1588.2299
-
- 21,392억 원 ('22년)
-
- 호스피탈리티 부문은 4,702객실의 11개 직영 리조트와 호텔 4곳, 골프장 3곳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콘도미니엄 체인을 운영 중이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후 리조트를 지속적으로 리모델링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 경남 거제에 오픈한 총 470실 규모의 신규 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국내의 대표적인 고급 해양 마리나 리조트 단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호텔은 서울 중심부에 408개의 객실을 갖춘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에 이어 2020년에는 휴양형 프리미엄 호텔 '여수 벨메르'를 오픈했고, 2021년에는 양양에 서핑과 힐링 콘셉트가 반영된 호텔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어 2022년 7월에는 부산 오시리아 복합단지에 지역 특색을 고스란히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티에 오시리아'를 개관했습니다. 지역 브랜드 협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 도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휴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오는 2030년까지 '마티에' 브랜드를 10개 이상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설악과 용인, 제주 총 3곳에 63홀의 골프 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고유의 개성을 갖춘 골프 클럽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환경,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아울러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플로리스트를 보유한 지스텀 플라워샵과 설악워터피아,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스피탈리티 부문은 지금까지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장, 호텔 등 유망 물건의 위탁운영 사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가 결합된 복합단지 개발과 신규 호텔 브랜드 론칭,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 에스테이트 부문은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TOP 5 부동산 자산관리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부동산 자산·시설 운영 관리, 컨설팅, 건축·보안 솔루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해 부동산 관련 전 분야에서 고객의 자산 가치 증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IDC, 물류창고, 복합시설, 연구소, 공장 등 전국 110여 개 건물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건물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동산 산업의 트렌드 예측과 분석, 이에 맞는 전략을 바탕으로 임대차, 매입·매각, 투자 등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인테리어, 신축·증축, 에너지 개선 등 부동산 가치 상승을 위한 서비스에서도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디지털 기반의 부동산 관리 솔루션의 개발, 적용을 통해 더욱 전문화,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신규 부동산 브랜드 '올사이드(Allside)'를 론칭하여 보다 체계적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역, 대전역, 잠실 MICE 등 복합개발 사업과 부동산 펀드, 리츠 등 간접투자 시장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부동산 분야의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에스테이트 부문은 '공간의 혁신과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최고의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부동산 자산관리, 컨설팅, 간접투자 등 고부가가치 사업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