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시스템

www.hanwhasystems.com

글로벌 선도 통합 솔루션 기업

한화시스템은 첨단 방산전자와 미래 ICT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토털 솔루션 기업입니다.

방산전자 부문 글로벌 기업으로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최신 IT 서비스를 통해 산업 전 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사업영역
    방산 :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사이버,
    해양 시스템, 우주·항공, 지상, 통합체계지원
    ICT :
    시스템 통합, 어플리케이션 운영, 인프라 운영, 클라우드 운영, 시스템 운영, IT 솔루션,
    블록체인,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 팩토리
    신사업 :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전자식 위성통신 안테나
  •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86 (방산)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ICT)
  • 매출액
    21,874억 원 ('22년)
  • 자산총액
    30,703억 원 ('22년)
  • 대표전화
    02.729.3030(방산) / 02.6313.3114(ICT)
  • URL
    www.hanwhasystems.com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유튜브

주요사업

  • 방산 부문
    방산 부문은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사이버, 해양시스템, 우주·항공, 지상 분야 첨단 시스템 개발 및 통합체계지원 솔루션을 통해 자주 국방은 물론 국방 기술 수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아랍에미리트(UAE)와 1조 3천억 원 규모의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II(M-SAM-II) 다기능레이다(MFR)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방산 부문의 감시·정찰 시스템 분야는 적외선 탐지추적장비 등과 같은 전자광학 장비와 더불어 한국형 전투기(KF-21) AESA 레이다,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L-SAM) 다기능 레이다,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 다기능 레이다 등 첨단 레이다 개발 사업에 참여 중입니다.

    지휘통제·통신·사이버 분야에서는 차세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와 차세대 군 위성통신체계를 성공적으로 개발 완료했으며, 지휘통제체계와 전술통신체계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초연결·지능형 지휘통제·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해양시스템 분야는 다양한 센서·무장· 통신체계 등을 통합한 '함정의 두뇌'에 해당하는 전투체계(CMS)를 독자 기술력으로 개발해 국산화 해왔습니다. 이로써 한화시스템은 대한민국 해군의 고속전투함·대형상륙지원함·훈련함·구축함·호위함·잠수함 등 다양한 수상 및 수중 함정의 모든 전투체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중 우주 분야에서는 한반도 지역 및 주변국을 준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중·대형위성 전자광학(EO)·적외선(IR) 탑재체와 고성능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합성개구레이다(SAR) 탑재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술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한화시스템은 뉴 스페이스(New Space)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 분야에서는 임무센서, 임무컴퓨터, 시현기, 생존체계 등 첨단 항공전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형 전투기(KF-21) 의 항공전자 핵심 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상 분야는 지상 전장에서 전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운용되는 각종 기동·화력·방공 무기체계의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통합전장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전투원의 개인 장비에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임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는 워리어 플랫폼과 지상무인체계의 핵심을 담당하는 원격통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육군의 전투력 극대화를 위해 초연결·자동화·지능화·무인화된 지상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방산 부문 대표이미지
  • ICT 부문
    ICT 부문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센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비롯하여 스마트 팩토리 구축, 공공 인프라 보안 및 관제 통합 플랫폼, 금융 IT 시스템 등 빅데이터, 클라우드, ITO/IDC, 업무 특화 솔루션, 금융 솔루션에서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특화된 첨단 ICT 서비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DT)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해외 기술 투자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분야에서는 오버에어(Overair)와의 협력으로 UAM 기체 '버터플라이(Butterfly)'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토털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전방위적으로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원웹(Oneweb)과의 협력으로 저궤도 통신위성 기술력을 확보하고, 위성통신 안테나 서비스를 위해 한화페이저를 설립하는 등 우주인터넷 시장 진출을 통한 초연결 다계층 통신체계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앞으로도 하늘·땅·바다·우주의 현실 공간에서 디지털 공간까지, 초지능·초연결·초융합의 기술로 인류를 안전하고 풍요롭게 연결하는 '글로벌 방산전자 및 ICT 스마트 솔루션 공급자'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ICT 부문 대표이미지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