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솔루션

www.hanwhasolutions.com

한화솔루션은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으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한화솔루션은 한화케미칼, 한화큐셀, 한화첨단소재, 한화갤러리아, 한화도시개발이 만나 탄생한 새로운 회사의 이름입니다.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으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고객 관점의 맞춤형 소재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 사업영역
    PE, PVC, CA, TDI
    태양광 셀·모듈 생산, 태양광 발전 솔루션 / 경량복합소재 및
    성형 부품, 태양광 고효율 필름소재, 고기능성 필름
    부동산 개발 및 복합단지 조성
    백화점, 패션·식음 콘텐츠
  • 대표전화
    케미칼 부문
    02.729.2700
    큐셀 부문
    1600.3400
    첨단소재 부문
    02.729.2100
    갤러리아 부문
    02.410.7114
    도시개발 부문
    02.729.5810
  • 매출액
    91,950억 원 ('20년)
  •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장교동) 한화빌딩
  • 자산총액
    151,373억 원 ('20년)
  • URL
    www.hanwhasolutions.com

주요사업

  • 케미칼 부문
    케미칼 부문은 1965년 설립한 종합화학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PVC (폴리염화비닐)를 생산한 데 이어 LDPE (저밀도 폴리에틸렌), CA(염소·가성소다) 등을 생산하며 대한민국의 화학산업을 이끌어왔습니다. PE, PVC, CA, TDI에 이르는 일괄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석유화학 산업의 국내 선도 기업으로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원가 경쟁력 제고,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3년 국내 최초로 고함량 EVA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의 상업 생산에 성공한 케미칼 부문은 2016년 PVC의 기능을 향상시킨 고부가 CPVC(염소화 폴리염화비닐) 제조 기술 국산화에 성공,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7년부터 연간 생산 3만 톤 규모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셜티 제품 확대를 위해 자체 기술 기반으로 연간 생산 5만 톤 규모의 고부가 점접착제용 석유수지 생산시설을 구축하여 2019년 상업생산을 시작 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범용 제품의 기능을 향상하는 한편 고부가가치 제품 및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서울대학교 (신기술연구소), 연세대학교(혁신기술 연구소) 및 KAIST(미래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케미칼 부문은 글로벌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고 원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생산 현장의 효율화와 전략 투자 또한 지속 추진 중입니다. 중국 저장성 닝보 시에 건설한 PVC 공장은 지속적인 공정 개선을 통해 생산 능력을 증대, 현재 연간 36만 톤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태국 방플리 공단 내 준공한 연간 생산 1.7만 톤 규모의 알칼리 수용성 수지공장도 동남아 시장 확대의 핵심 기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석유화학 기업 최초로 중동 지역 유화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2009년 사우디아라비아의 민간 석유화학 기업과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IPC(International Polymers Company) 에서 EVA와 LDPE를, GACI(Gulf Advanced Cable Insulation)에서 W&C (전선용 수지)의 상업 생산을 시작해 원가 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습니다.

    2016년에는 한화화인케미칼을 전략적으로 흡수 합병하여 케미칼 부문의 CA, VCM(염화비닐 모노머) 생산 공정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폴리우레탄 제품의 원료인 TDI(톨루엔 디이소시아네이트)의 생산 효율을 제고했습니다.

    케미칼 부문은 친환경 프리미엄 가소제인 에코데치(ECO-DEHCH)를 비롯 고부가 렌즈용 소재인 고순도 XDI(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는 등 앞선 기술 개발로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래 친환경 전략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폐기물을 열분해한 뒤 석유화학 제품의 원재료인 나프타로 재활용하는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고의 기술과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및 Net Zero(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수소기술연구센터를 설립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AEM 전해조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소 에너지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가고 있습니다.
    케미칼 부문 hcc.hanwha.co.kr

    페이스북 아이콘페이스북 바로가기

    포스트 아이콘포스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티스토리 블로그 바로가기

    유튜브 아이콘유튜브 바로가기

    케미칼 부문 이미지
  • 큐셀 부문
    큐셀 부문은 글로벌 태양광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의 미드스트림에 해당하는 셀·모듈 생산부터 개인 주택·상업 시설·대형 발전소에 이르는 다운스트림 분야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에너지 시장의 특성과 정책에 최적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성장성과 전문성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화그룹은 2010년 태양광 사업에 진출한 이후 전략적인 인수합병과 과감한 투자를 단행하여 큐셀 부문은 세계 정상급 모듈 생산 규모(12.4GW, 2021년 말 기준) 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미국에 태양광 셀과 모듈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증가하는 세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연구개발 및 생산 혁신을 추진 중입니다. 말레이시아 공장은 2015년 업계 최초로 다결정 세계 최고 변환효율을 보유한 퀀텀(Q.ANTUM) 셀을 연간 기가(GW) 단위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또한, 2019년 1분기 미국 조지아주에 1.7GW 수준의 모듈 공장을 준공,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PERC 셀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큐셀 부문의 퀀텀 기술은 다결정인 경우에도 단결정 셀에 준하는 변환효율을 자랑하며, 본 셀로 제작된 Q.PLUS 모듈은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태양광 산업 대전 2015(Solar Industry Awards 2015)에서 '모듈 제조 혁신상(Module Manufac-turing Innovation)'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8년 퀀텀 셀과 하프 셀 기술이 적용된 큐피크 듀오(Q.PEAK DUO)는 2017년 스틸프레임 모듈에 이어 인터솔라어워드(Intersolar Award) 광전변환공학(Photo-voltaics) 부문에서 수상해 2년 연속 제품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더불어, 유럽 태양광 리서치 기관인 EuPD가 선정한 '유럽 톱브랜드'로 8년 연속, '호주 톱브랜드'로 6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큐셀 부문은 독일 탈하임에 위치한 기술혁신센터(Technology & Innovation Headquarters)를 중심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한국을 아우르는 태양광 R&D 네트워크를 갖추고 Anti-LID, Anti-LeTID, Tra.Q 등을 비롯한 태양광 기술 개발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와 기술력을 모두 갖춘 큐셀 부문은 세계 각국 태양광 시장에서 주요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규모 실적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014년 유럽과 일본의 지붕형(Roof-Top) 시장과 미국·태국·칠레·중남미의 대규모 발전 시장을 개척했으며 이에 따라 2014년 일본을 비롯한 영국·프랑스 등 유럽 신흥 시장에서 대규모 태양광 발전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습니다. 또한 2015년 4월, 미국 넥스트에라(NextEra)와 당시 단일 공급 건으로는 업계 최대 규모인 1.5GW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독일, 영국, 미국(주택용·상업용), 일본 등의 주요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큐셀 부문은 2019년 '제16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이 같은 사업능력과 원천기술, 적극적 투자, 국내 고용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큐셀 부문 www.q-cells.com

    페이스북 아이콘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아이콘유튜브 바로가기

    큐셀 부문 이미지
  • 첨단소재 부문
    1965년에 설립한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은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등에 현지 생산 및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했으며 글로벌 시장 매출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부문은 1986년 자동차소재 사업에 처음 진출한 이후 차량 구조재, 내장재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고강도, 초경량 부품소재 분야의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GMT(유리섬유 강화열가소성 플라스틱), LWRT(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EPP(발포 폴리프로필렌), SMC(강화 열경화성 플라스틱), LFT(장섬유 강화 열가소성 복합소재), CFRTPC(연속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초고압 수소탱크 등 다양한 경량복합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중 StrongLite (GMT)와 SuperLite(LWRT)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량복합소재입니다.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BMW, 다임러, 폭스바겐, GM, 포드, 도요타 등이 주요 고객사이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생산 공급 업체로서 현재 미국 앨라배마와 버지니아, 중국의 북경과 상해, 충칭, 유럽의 체코를 비롯해 중남미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멕시코 등에서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 중입니다. 한편 세계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연구소에는 열가소성·열경화성 복합소재 연구와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계·개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경량화, 전장화 트렌드에 따른 신소재 및 신공법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해 신규 소재 개발, 설계 및 성형 기술 개발, 이종소재 간 하이브리드화 등을 추진 중입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전기차용 배터리 하우징 공급 확대를 위한 수주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강도 플라스틱 라이너(Liner)에 탄소섬유를 감아 만든 초경량 복합소재인 수소 탱크 개발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상용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미국 고압 탱크 업체 시마론(Cimarron)을 인수함으로써 그린 수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친환경차(전기차, 수소차 등), 수소선박, PAV(개인용 비행체), 우주항공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30년 이상의 시트 제조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시트(EVA Sheet)와 백시트(Backsheet) 기술을 독자 개발하고 한국의 음성사업장에서 8GW 규모의 EVA시트와 2.5GW 규모의 백시트를 생산,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고기능성 필름 시장 영역에서 특화된 경쟁력을 갖춘 첨단소재 부문은 현재 커버레이필름(절연필름), 3층 FCCL, 본딩시트(접착시트) 등의 FPCB(연성회로기판)용 소재를 양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5G 고속전송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저유전 제품과 OLED 디스플레이와 같은 미세패턴 회로에 적용 가능한 내이온 (Anti-ion Migration) 소재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자동차 전장용 시장과 전기차용 배터리 센싱(Sensing) 소재 시장에 진입하기 위하여 신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부문 www.hwam.co.kr

    포스트 아이콘포스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티스토리 블로그 바로가기

    첨단소재 부문 이미지
  • 갤러리아 부문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은 2021년 4월 사업영역 확대 및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한화솔루션으로 통합되었습니다. ‘No. 1 Premium Contents Producer’라는 비전 아래 선도적 트렌드를 전파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부문은 1976년 설립한 유통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백화점 운영 사업을 주력으로 해외 패션 브랜드 독점 수입, 자체 편집 매장 운영, 식음 콘텐츠 등 연관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충청, 경남 지역에 위치한 갤러리아 부문 5개 지점은 지역을 대표하는 No.1 백화점으로서 패션 변화에 발맞춘 브랜드 구성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식문화 콘텐츠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들이 집적된 최상의 명품 라인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광교는 갤러리아가 운영중인 5개 사업장 중 최대 규모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연친화적 복합 문화 쇼핑공간입니다.

    한화솔루션의 자회사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갤러리아타임월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완성도 높은 명품 매장과 고객 편의시설을 갖춘 중부권 최고 수준의 전 생활 백화점입니다. 패션 사업은 크게 독점 브랜드 사업과 자체 편집 매장 운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 명품 남성 브랜드 ‘스테파노리치’,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독일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 ‘노에사’,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프레드시갈’ 등 독점 브랜드 (EXCLUSIVE BRAND) 수입으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1997년 오픈한 국내 최초의 하이엔드 여성브랜드 멀티샵 ‘G.STREET 494’, 세계 최상위 남성 클래식 셀렉트샵 ‘G.STREET 494 HOMME’ 등 다양한 멀티샵 운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최신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부문의 식음 사업은 GOURMET 494(고메이 494)를 중심으로 지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GOURMET 494는 국내 최초로 그로서리(식재료)와 레스토랑(식음공간)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그로서란트(Grocerant, Grocery+Restaurant) 컨셉의 공간입니다. GOURMET 494는 고객을 위한 최고의 미식 공간인 동시에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PB 상품을 개발·출시하고 있습니다. GOURMET 494 PB는 갤러리아가 엄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맛집과 협업하며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백화점 PB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부문 www.hanwhagalleria.co.kr

    백화점 공식 홈페이지 아이콘백화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티스토리 블로그 바로가기

    포스트 아이콘포스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아이콘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아이콘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아이콘페이스북 바로가기

    갤러리아 부문 이미지
  • 도시개발 부문
    한화솔루션 도시개발 부문은 2021년 4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한화솔루션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첨단 복합단지 개발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형 융복합 지역 개발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도시개발 부문은 2001년 설립 이후 민간 주도 첨단 복합산업단지 개발의 선도적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덕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후 도시개발 부문이 잇달아 성공적으로 개발한 아산테크노밸리(2,983,902㎡, 110여 개 기업, 8,000세대 주거단지)와 서산테크노밸리(1,985,848㎡, 60여 개 기업, 6,000세대 주거단지), 김해테크노밸리(1,644,111㎡, 210여 개 기업), 경기화성바이오밸리(1,739,821㎡, 180여 개 기업), 용인테크노밸리(840,342㎡, 120여 개 기업)는 모범적인 지역 개발 모델로 평가받으며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2용인, 안성, 서오창 테크노밸리 등의 사업에 새롭게 진출, 최첨단 융복합 산업과 R&D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복합단지를 조성 중입니다.

    향후에도 도시개발 부문은 대규모 복합단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산업환경 개선, 기업유치, 고용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도시개발 부문 www.hcd21.co.kr
    도시개발 부문 이미지

한화솔루션/케미칼 VR견학 - 세계 화학업계를 이끄는 한화솔루션/케미칼 여수사업장

한화솔루션/큐셀 VR 견학 - 태양광 발전 영역의 무한도전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대를 연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