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손해보험

www.hwgeneralins.com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을 실행하는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민족자본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로서 2019년 기준 총 자산 18조 2,098억 원의 규모를 갖춘 중견 보험사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손해보험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장기, 자동차, 일반보험 등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선진화된 서비스 제도를 갖추고 고객 가치 증대를 위해 변함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표준화하는 한편 세부 품질 기준을 마련하여 고객 가치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전략 목표를 서비스 품질 제고에 두고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전화 상담의 업무 범위를 대폭 확대, '원 콜(One Call), 원 스톱(One Stop)'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고객 응대뿐만 아니라 내부 영업 사원 지원까지 업무 영역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와 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전자서명 시스템을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 및 신규 도입했습니다. 장기보험 고객 대상인 '스마트인슈'와 자동차보험 고객 대상인 '스마트차도리'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설치 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다각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인 CC M인증을 2년 주기로 재획득, 6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업부문에서는 장기보험 손해율 개선 및 리스크 기반의 관리 시스템 구축, 보상 프로세스의 고도화, 고수익·고부가가치 계약 신장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채권 및 대체투자 등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자산운용 전략을 실

행해 건실한 재무 성장을 시현했으며 이에 따라 2019년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S&P, A.M.Best 로부터 재무건전성 신용등급(Financial Strength Rating)을 각각 A, A로 부여받는 등 재무건전성과 미래의 성장가능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구성원의 사고방식부터 조직문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일상화를 통해 조직의 효율과 생산성 증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경영 전 부문에 걸친 성과 및 효율지표를 달성함으로써 '수익 창출력이 우수한 보험사'로 발전해 갈 계획입니다.

주요사업

  • 서비스
    개인 등 일상생활대상 보험서비스 자동차,운전자,여행자,상해,질병,주택화재보험 기업 등 법인대상 보험서비스 공장,기계,조립,건설공사,재산종합 등 종합위험담보/수출입 관련 적하, 선박, 운송,항공보험 위험관리 서비스 기업의 보험사고위험 진단 및 관리서비스
    서비스 이미지
  • 보험상품판매
    통합보험(通하나로통합보험), 장기보험(운전자, 상해, 재물, 질병, 저축성) 자동차보험(개인용,업무용,영업용), 한화다이렉트 자동차보험(개인용, 업 무용), 특종보험(기계, 건설, 배상책임, 상해, 여행자, 재산종합, 레저성종 합), 화재보험(주택 일반 공장), 해상보험(적하, 선박, 운송, 항공) 개인연금저축보험 및 퇴직보험
    보험상품판매 이미지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