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62년 설립된 한화투자증권은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중개·인수와 더불어 금융상품 판매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우수한 시스템과 인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다각화된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자본 규모도 크게 증가하는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전문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WM본부는 전국 12개 금융센터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영업을 추진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고객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플랫폼과 콘텐츠, 마케팅 고도화를 통해 MZ세대 고객을 유치하고 VIP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Trading본부는 지속적인 수익구조 다변화를 추진하였으며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운용 인프라를 개선하고 리스크 분석 기능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Wholesale본부는 국내외 기관 투자자와 법인 고객에게 주식, 채권, 파생상품,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 정보와 중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년 주요 기관에서 상위 평가 등급을 획득하는 등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거래 상품 다양화를 통해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IB본부는 국내외 기업금융, 부동산 투자를 비롯해 일본, 미국, 유럽 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의 인프라 투자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향후 글로벌 ESG 투자와 해외 대체자산 투자를 통해 업무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자체 디지털 역량 강화와 함께 핀테크 기업과의 제휴·투자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간편투자 앱 'STEPS'를 출시하고 업계 최초로 계좌 개설에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한 데 이어 2022년에는 소액투자자도 해외 주식에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소수점 거래 서비스 '천원샵'을 출시하였습니다. PAYCO, 우리은행 등과 제휴하여 핀테크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과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을 보유한 두나무와 인터넷 은행인 토스뱅크 지분을 확보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 있습니다.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2019년에 설립한 베트남법인은 출범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주식 투자 학습과 모의투자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 'Stock123'과 MTS 'Alpha Trading',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e-KYC(전산신원확인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2020년에 설립한 싱가포르법인도 동남아시아에서 유망한 대체투자상품, 비상장회사 등을 발굴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경제적 풍요로움과 함께 인생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이라는 비전을 추구하며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
- 증권 중개 및 인수, 자산관리 서비스
-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한화금융센터
-
- 20,591억 원 ('22년)
-
- 080.851.8282
-
- 111,097억 원 ('22년)
-
-
CMA, 펀드, 채권, 신탁, 랩, ELS 등 다양하고 우수한 금융상품을 추천해 드리며, 고객님 한분 한분의 투자성향에 맞춘 포트폴리오 제시로 투자의 질을 높여 드립니다.
또한 Smart CMA를 통해 고객님께 다양한 금융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과 투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직접투자 고객님을 위한 한화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시스템은 고객님의 요청을 반영한 고객중심의 트레이딩 시스템입니다.
· Smart One Plus: 고객 편의성이 강화된 빠르고 스마트한 HTS 전용 트레이딩 시스템 · 웹 트레이딩: 실시간 시세와 주문 및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통한 거래 시스템 · 모바일 트레이딩: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안의 HTS 스마트폰 증권 거래 서비스
-
- 회사채, 유동화증권, 주식연계사채 등의 발행 및 인수, IPO(기업공개), 유상증자, M&A, 부동산 관련 자금조달 업무와 금융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2~2010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율 국내 증권사 1위, 다수의 업계 최초 기업 및 업종 대표기업의 IPO 성공과 리츠회사 상장 건수 업계 1위 등의 탁월한 실적과 업무수행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