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www.hanwhalifefs.com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500여 개의 영업기관, 1만 9천여 명의 FP(설계사)로 구성되어 출범과 동시에 GA업계 규모 1위의 위상을 확보하였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한화생명 개인영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출범한 보험판매 전문 회사입니다. 500여 개의 영업기관, 1만 9천여 명의 FP(설계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범과 동시에 GA업계 규모 1위의 위상을 확보하였습니다. '보험의 First & Next,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라는 비전 아래 영업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최고의 보험판매 전문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보험판매를 위해 다수의 생명·손해보험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다양한 보험상품의 보장 범위와 기간, 납입 보험료 등을 비교 분석하여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과 재무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보험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법인보험대리점 수준을 상회하는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 체계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불완전판매를 근절하여 건전한 모집 질서를 확립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최초 보험사의 주력 판매 채널로 활약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설계사 수수료 규정, 교육 프로세스, 전문가 지원, 초고능률 설계사(Ace Club) 우대 제도 등 우수한 영업 지원 체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출범 이후 월평균 보험모집 실적 57억 원을 기록, GA업계 매출 1위에 등극하는 등 출범 초기에 안정화를 이뤄냈으며, 향후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FP(설계사)의 영업 편의성 증대를 위해 여러 생명·손해보험사의 영업 시스템과 연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도 주력하였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각각의 시스템을 활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 효율적인 영업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디지털 플랫폼의 활용을 통해 자체적인 DB를 만들고 분석하여 판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FP와 고객이 우호적으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FP 조직의 확대와 함께 중소형 법인보험대리점 M&A를 통한 신규 영업 채널의 추가 구축으로 조직 규모의 본격적인 확대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생·손보 통합 컨설팅 역량 강화,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확장,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신설 등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고 IPO를 통한 자본 확충으로 본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 영역 진출을 확대하여 고객 생애 전반에 걸쳐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일즈 전문 회사로 도약하겠습니다.

  • 사업영역
    보험대리점업(생명보험·손해보험 판매업)
  • URL
    www.hanwhalifefs.com
  • 매출액
    3,280억 원 ('21년)
  • 자산총액
    8,756억 원 ('21년)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