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생명

www.hanwhalife.com

한화생명은 자산건전성 및 영업 경쟁력, 상품 개발력에서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며 미래 금융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1946년에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서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보험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2019년 총 자산 121조 원을 돌파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자산건전성을 나타내는 지급여력비율(RBC)은 2019년 기준 235.3%를 달성했으며 2020년 보험금 지급능력평가 13년 연속 최고 등급(AAA) 을 획득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라이프플러스(LIFEPLUS) 브랜드를 공고히 하고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 관리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고객접점 CS 역량을 강화하여 2017년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고, 2019년 기준 KSQI 고객센터 10년 연속 1위, 콜센터 8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의 조직문화 강화와 소비자중심의 지속적인 제도·프로세스 개선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에서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2019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9년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습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변액보험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금융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투자자산 다변화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멀티채널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본사-현장-고객 간 소통 강화로 보험 본연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과 연계한 상품 개발 및 데이터 거버넌스 중심의 지원 확대 등 전사적인 디지털 역량 고도화로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하며 신중하게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법인은 현지화 전략에 입각한 전국 영업망 구축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시현해 국내 보험사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합자법인인 중한인수는 현지인 CEO 신규 선임으로 보다 철저한 현지화 실행 및 디지털 기반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법인은 회사의 가치 성장과 균형 잡힌 수익 구조 실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향후 아시아 주요 거점별 종합 금융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금융 및 관련 신규사업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화생명은 수익성에 기반한 가치중심 영업, 본원적 수익 재원 확대 등 견실한 손익 구조 확보 노력과 함께, 글로벌 사업 지속 확장, 핀테크·빅데이터 기반의 신성장동력 확보 등 미래 사업 역량 구축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젊고 강한 일류 한화생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Life Plus Logo *라이프플러스(LIFEPLUS) : 더 나은 선택과 경험으로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금융, 건강, 문화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를 제안하는 한화금융 계열사들의 공동 브랜드입니다.

주요사업

  • 보험상품
    한화생명 스페셜통합종신보험(무)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을 줄여 실속있는 보험료로 보장이 가능하고, 장기간 보험유지 시 점점 커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완납 후에는 연금전환이나 연금선지급 서비스를 통한 노후대비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화생명 스페셜암보험(갱신형)(무) 암에 대한 고객 보장강화 니즈를 반영하고자 고객 최접점에서 활동하는 FP들에게 설문을 진행해 만든 상품으로 유사암을 일반암 수준으로 보장하고 납입면제 기능이 확대된 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보험상품 이미지
  • 퇴직연금
    한화생명은 40여년간의 퇴직연금 상품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갖춘 퇴직연금 전담 전문인력이 차별화된 퇴직연금 Tota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퇴직연금 상품선정 위원회의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정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위험과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퇴직연금 이미지
  • 자산운용
    한화생명은 '글로벌 보험사의 자산운용 전문가 집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자산배분의 수립 및 실행에 집중하고 해외 투자를 확대하여 글로벌 자산운용 역량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산운용계획 내에 ALM(Asset & Liab ility Management) 투자전략(보험상품의 특성을 반영한 자산운용 전략)을 반영하여 수익중심의 경영전략과 더불어 회사 가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자산운용 이미지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