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년에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대한민국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험을 재정의하며 인슈어테크 플랫폼으로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 중입니다. 혁신적인 사업 모델, 효율적인 비용 구조, 민첩한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손해율을 관리하여 수익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에서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보험은 매년 1회 선불로 납부하는 기존 자동차보험과는 완전히 다른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내는 자동차 보험입니다. IoT 기기인 '캐롯플러그'를 통해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캐롯 앱으로 실시간 주행거리와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캐롯플러그의 SOS 버튼을 통해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험사로 직접 전화하지 않고 고객센터의 연락을 받아 사고처리 등의 진행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2022년 7월 기준으로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70만 건을 달성하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반보험은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 스마트ON 펫산책보험,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 등 스마트ON 시리즈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N/OFF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선택 기반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입니다.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언택트 AI 기술을 도입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하여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퍼마일 프리 멤버스'라는 서비스를 론칭하여 비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리워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데 이어 2022년 5월에는 이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해 IoT 기반의 안전운전 리워드 서비스 '캐롯 멤버스 오토'를 새롭게 론칭했습니다.가입 회원에게는 주행거리, 안전운전 스코어를 기반으로 캐롯 포인트가 부여되며, 해당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편의점, 주유소 등 각종 제휴처의 e-쿠폰 등으로 교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혁신적인 고객 제안, 차별화된 데이터를 통해 국내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점하고, 서비스가 결합된 생태계 기반의 성장을 추진해 인슈어테크 플랫폼 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확장, 다양한 사업자 제휴 확대 등으로 성장성을 확보하면서 적극적인 사업 다각화와 균형 잡힌 재무 성과 달성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
- 손해보험업
-
- 4,425억 원 ('22년)
-
- 3,550억 원 ('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