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2018 드론봇 전투발전 컨퍼런스 참가

한화지상방산㈜ 2018.04.09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드론봇은 드론과 로봇의 합성어로, 무인화를 통해 전투의 효율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한화지상방산과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2018년 드론봇 전투발전 컨퍼런스에 참가해 관련 기술과 장비들을 소개하고 첨단 드론과 로봇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육군본부 주최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드론봇 전투발전 컨퍼런스는 민·관·군·산·학·연과 함께 드론봇 전투체계 기술 개념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한화지상방산은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 중인 국방로봇 분야 개발 성과들을 선보였는데요. 다목적 무인차량과 소형감시경계 로봇인 초견로봇 2종, SG(스마트수류탄)로봇, 폭발물 제거 로봇, 급조폭발물 제거로봇 등 다양한 국방로봇 무인체계들을 전시했습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드론의 국방분야 적용 확대를 위한 첨단 장비들을 선보였는데요. 무선으로 드론에 전력을 전송하는 기술로 전력공급 문제를 해결해주는 드론 무선 충전시스템과 EO/IR 카메라, 군 전용망에서 원활한 드론 임무 수행을 위한 조종통제 데이터링크와 전술다기능 단말기 등을 시연하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화정밀기계는 군 정찰, 감시 임무에 대응 가능한 드론을 개발하여 전시했는데요. 드론을 활용한 실영상과 열영상의 실시간 전송 및 탐지체 추적 기능과 관련해 군 관계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향후에도 그룹 방산계열사는 정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선진 기술을 확보하는 데 주력해 국가 방위력과 방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4차산업혁명 기술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