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국방 IoT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한화시스템㈜ 2018.03.26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 우리 군은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국방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병사들에게 스마트워치를 제공해 생체정보와 위치 정보 등을 파악하면 맞춤형 건강관리 및 훈련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한화시스템은 국가 기간망을 책임지고 있는 KT와 손잡고 국방분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IoT 인프라 개발에 나섰습니다.
한화시스템은 KT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전 대비 및 국방 효율화를 위해 군 운용에 적합한 보안성을 갖춘 IoT 플랫폼과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게 되는데요.

육해공 전군 대상으로 IoT 서비스가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KT의 기업전용 LTE 망과 한화시스템의 센서 및 IoT 플랫폼을 융합한 국방전용 IoT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별도의 네트워크 설치 없이도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IoT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방위력 강화를 위한 국방전장관리 측면에서도 새로운 솔루션 개발이 이루어지는데요. 군 지휘관들이 보유한 일반 스마트폰과 한화시스템이 공급하는 군 전술통신용 스마트폰에 비화통화 솔루션을 적용해 지휘통제 능력을 향상시켜나갈 예정입니다.
나아가 미래 육군력 건설을 위해 전방 및 해안지역에 배치될 감시정찰 드론의 운영 플랫폼 개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의 전력 증대를 위해 첨단 방산전자 기술력을 강화해 온 한화시스템은 향후에도 군이 필요로 하는 미래 통합형 전장관리 및 자원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인데요. 국방분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나갈 한화시스템의 국방 혁신을 응원하겠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