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나도 바리스타!

한화B&B 2017.09.04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사회적 기업 한화B&B는 장애인 등 교육혜택이 어려운 취약 계층을 위한 무료 바리스타 과정을 운영해 왔는데요~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지원 훈련과정 운영 자격을 획득해 9월부터 국비지원 과정이 개설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대기업 최초로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한 한화 B&B는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연간 200여명의 취약계층과 영세카페 관련자들에게 무료로 다양한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해 왔는데요~ 이러한 사회적 가치실현의 우수성과 한화B&B 바리스타 아카데미의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지원 훈련과정 운영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 재직자, 기간제 근로자, 단시간 근로자, 파견 근로자, 자영업자, 이직 예정자는‘직장인 내일배움 카드’발급을 통해 바리스타 아카데미 과정을 신청하면 수강료의 60%를 지원받게 되는데요~ 한화 임직원의 경우 45세 이상 재직자나 육아 휴직자도 국비지원으로 신청 가능하며, 등록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수강생의 일부는 수강료의 90%가 지원되는 ‘취업성공 패키지' 연계 운영이 가능해 취업을 희망하는 임직원 가족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한화B&B의 바리스타 아카데미는 재직자 과정에 맞춰, 평일은 19시부터 강좌가 진행되고, 주말은 오전 오후반이 운영된다고 하니 한화 임직원 여러분도 바리스타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사회적기업으로서 취약계층의 취업문제 해결과 골목상권과의 상생에 힘쓰는 한화B&B의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