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생명보험업계 최초 신종자본증권 발행

한화생명보험㈜ 2017.04.17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보험업계가 오는 2021년 도입되는 신 회계기준에 대응하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보험사의 부채를 계약 시점의 원가로 평가했다면, 새로운 회계기준으로는 매 결산 시점의 시가로 평가하는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한화생명은 이에 따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해 선제적인 대응을 시행했습니다.
한화생명은 2021년 IFRS17(아이에프알세븐틴) 시행을 앞두고 지난 13일 5,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진행해 완판했습니다. 사전에 진행한 수요예측 마감 결과 기관투자자들의 물량 신청이 쇄도해 당초 발행물량보다 550억 오버부킹된 5,550억이 신청되며 이미 흥행을 예고했었는데요

신종자본증권의 성공적 발행은 투자자들이 생명보험업계 2위라는 우리회사의 시장 지위와 재무안정성을 높게 평가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종자본증권의 발행과 관련해 전사적이 지원이 있었던 점도 신종자본증권 발행 성공의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생명보험업계 2위인 한화생명이 발행하는 신종자본증권은 후후순위채로 신용등급은 AA0(더블에이)이나 일반 회사채가 없는 것을 감안하면 AAA(트리플에이)채권 수준만큼 안정적입니다.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한화생명은 주주는 물론 투자 예정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급여력비율도 10%P(10퍼센트포인트) 정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