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 고객과 늘 함께 같은 꿈을 꾸며 행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영상뉴스

일본 ‘PV 엑스포’에서 가정용 태양광 시장 공략

한화큐셀㈜ 2017.03.06 url 프린트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한화큐셀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2017 (WSEW)의 태양광 전시회인 PV EXPO에 참가해 가정용 태양광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한화큐셀은 일본 태양광시장에서 올해 목표치인 800MW의 절반이 넘는 420MW를 상반기에 수주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하는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World Smart Energy Week)2017이 3월 1일부터 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화큐셀이 참가한 ‘PV 엑스포’는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9개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의 세계4대 태양광 전시회 중 하나로 400여개의 관련 업체가 참가해 최신 태양광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올해에도 대형 부스를 꾸린 한화큐셀은 단결정 퀀텀 태양전지인 큐피크(Q.PEAK) 시리즈와 최적화 기능을 갖춘 스마트 모듈, G2G(글래스 투 글래스 모듈) 저압용 시스템솔루션 '큐맥스(Q.MAX)' 등을 전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화큐셀재팬이 신규 출시한 제품들의 컬러코드인 검정색에 맞춰 포인트를 주었으며, 내부관계자 및 고객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특히 큐피크는 면적이 넓지 않은 일본 가정의 지붕에 적합하도록 크기를 32·48·60셀로 세분화했고, 앞 뒷면에 모두 유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G2G(글라스 투 글라스)' 모듈은 셀크기를 2분의 1로 줄인 '하프셀 G2G'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한화큐셀은 주택용 시장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일본 저압시장에 대응하는 큐맥스 등을 출시해 일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화큐셀은 EuPD 리서치에서 주관하는 "Top Brand PV 2017"을 유럽에서 4회 연속, 호주에서 2회 연속으로 수상했습니다.

EuPD리서치는 유럽, 아시아, 미국 지역 등에서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특히 태양광 관련 리서치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모듈, 인버터, 스토리지의 3가지 영역의 제품군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 다양한 지표들을 고려해 수여하고 있습니다.

한화큐셀은 EuPD리서치의 조사에서 업계 경쟁자들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와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유럽 시장 내 독보적인 위상을 확인 할 수 있었고, 호주에서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