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 케미칼

hcc.hanwha.com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는 주체로서 인류의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로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기업이 되겠습니다.

한화케미칼은 1965년 설립 이후 국내 PVC(폴리염화비닐),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 LLDPE(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CA(염소·가성소다)를 국내 최초로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지난 50여 년 동안 각종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 화학 제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대한민국 화학산업 발전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해 온 한화케미칼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왔으며, 해외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략적 투자를 강화, 최근 그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구축한 연산 30만 톤 규모의 PVC 공장은 지속적인 공정 개선을 통해 생산 능력을 120% 증대, 2015년 PVC 생산 규모는 36만 톤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체 개발한 기술 기반으로 태국 방플리 공단 내 준공한 연산 1.7만 톤 규모의 알칼리 수용성 수지 공장 또한 동남아 공략을 위한 핵심기지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석유화학 기업 최초로 중동지역 유화 시장에 진출, 기회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1년 사우디아라비아의 민간 석유화학 기업과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한 한화케미칼은 2015년 IPC(International Polymers C o m p a n y )에서 E VA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를, GACI(Gulf Advanced Cable Insula tion)에서 W&C(전선용 수지)의 상업생산을 시작, 원가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습니다. 특히 EVA 분야에서는 세계 2위의 생산 규모를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한화케미칼은 태양광, 나노 기술 등의 미래 성장 산업 분야로 사업 확장을 단행하여 글로벌 화학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그룹 차원의 신성장 동력인 태양광 사업에서 세계적인 태양광 업체를 인수해 조기에 규모의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태양광 시장의 성장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업스트림 분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여수 국가 산업단지 내 연산 1만 톤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장을 완공하여 2014년 초 상업생산을 시작했으며, 관련 계열사들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태양광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나노튜브, 그래핀 등 첨단 나노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응용소재 개발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는 등 기술 기반의 글로벌 화학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 실행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 PO (폴리올레핀) 사업
    1972년 국내 최초로 폴리에틸렌을 생산한 이래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이 땅에 플라스틱 문화를 꽃 피웠습니다. 현재 LDPE(연산 45만 톤), LLDPE (연산 36만 톤) 분야에서 명실공히 아시아 최대 생산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W&C(Wire and Cable, 전선 용수지)를 국내 최초로 생산한 데 이어, 고부가가치 특화 제품인 EVA(에틸렌 비닐 아 세테이트)를 생산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으며 화학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LDPE, EVA, LLDPE, HDPE, Wire&Cable Compound
    PO (폴리올레핀) 사업 이미지
  • 화성 사업
    1966년 국내 최초로 PVC (Polyvinyl Chloride, 폴리염화비닐) 생산에 성공한 이래, 기초 유분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수직계열화를 구축하여 PVC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건설한 연산 30만 톤 규모의 PVC 공장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성, 그리고 현지 화학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얻은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PVC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CA(Chlor-Alkali) 분야에서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지킬 뿐만 아니라 글로벌 메이커로 거듭나기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PVC, PSR, 가소제, OA, PA/MA, 가성소다, 염소, EDC, VCM ,
    ECH, 염산
    화성 사업 이미지
  • 태양광사업
    2014년 태양광 산업의 핵심 기초 소재인 폴리실리콘 공장에서 연산 15,000톤 규모의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태양광 사업을 선도해 나갑니다.

    태양광에 사용되는 고순도 폴리실리콘은 높은 기술 장벽과 막대한 투자비로 인해 고도의 기술력과 자본력을 갖춘 소수업체만 생산 가능한 제품입니다. 생산제품: 폴리실리콘
    태양광사업 이미지
  • 나노 기술 사업
    한화케미칼은 ‘꿈의 소재’로 불리는 탄소나 노튜브 (Carbon Nanotube)의 제조원천기술 및 응용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확보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부가가치 첨단 응용 소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美 탄소나노소재 전문 연구기업인 XG사이언스社의 지분을 확보하며 그래핀(Graphene)을 활용한 응용 소재 개발 연구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균일한 나노 입자 대량 생산 기술 등을 확보 하고 MRI 조영제 등의 응용 분야 개척에 매진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사업인 수소저장물질 개발 또한 진행중에 있습니다. 생산제품: 탄소나노튜브(CNT) 및 응용 제품
    나노 기술 사업 이미지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