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첨단소재

www.hwam.co.kr

인간과 환경의 가치를 지켜가는 첨단소재 기술사업이라는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전자소재, 태양광소재 등 경쟁력 있는 미래 핵심 사업인 소재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첨단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986년 자동차부품 사업에 처음 진출한 이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StrongLite(GMT,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와 SuperLite(LWRT,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를 비롯해 BuffLite(EPP, 발포 폴리프로필렌), SMC(강화 열경화성 플라스틱), LFT(장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등 다양한 경량복합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차량 경량화를 위해 완성차 업체와 함께 신차 설계 단계부터 소재와 성형부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4년 5월에는 경량복합소재 GMT와 스틸을 결합해 충돌 안전 성능을 보강하고 경량화까지 실현한 ‘차량용 하이브리드 타입 프런트 범퍼 빔’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같은 해 9월 방탄복 소재로 사용되는 슈퍼섬유인 아라미드 섬유와 GMT를 결합해 새로운 차량 경량화 범퍼빔에 적용 가능한 기술 개발에 성공해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국 앨라배마와 버지니아, 중국의 베이징과 상하이, 체코 등에 해외법인을 설립, 현지 생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부품 생산·공급 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2007년에는 미국 자동차 부품 소재기업 아즈델(Azdel)사를 인수해 자동차부품 및 소재를 전 세계 자동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흡음 성능이 우수한 휠 아치라이너, 연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언더바디실드 등을 생산하는 독일의 부품업체 하이코스틱스(Heycoustics)사를 인수, 유럽 지역 제품 수주 및 영업 기반을 강화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2015년 멕시코 법인 등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하고 생산 설비 증설을 통해 경량화 시장 확대에 대응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M&A 등을 통해 해외법인을 10개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2003년 휴대폰 핵심 소재인 LinkTron(FCCL) 양산을 시작, 전자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했으며 이후 FCCL소재 국산화를 통해 국내 전자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 기기의 주요 부품인 터치스크린패널(TSP) 사업 분야에 진출, 핵심소재인 SenseTron(ITO 필름)을 독자 개발해 제품을 양산 중이며, 한국과 중국의 주요 TSP 모듈 업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와 Back 시트 분야에서도 독자 기술을 개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태양전지용 EVA 원료시장에서 세계적인 위상을 가진 한화그룹의 역량과 30년 이상의 시트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계 각국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한화가 추진 중인 태양광 사업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업영역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전자소재, 태양광소재
  •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장교동), 한화빌딩
  • 매출액
    6,311억 원('15년)
  • 대표전화
    02.729.5700
  • 자산총액
    9,282억 원('15년)
  • URL
    www.hwam.co.kr 블로그

주요사업

  • 자동차소재사업
    한화첨단소재는 1986년 자동차 부품 사업에 진출한 이후 차량 내외장재 분야에 주력하여 무게는 가볍고 강도는 높은 초경량・고강도 부품 소재들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신소재 출시로 자동차 에너지 효율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07년 플라스틱 복합 소재 전문 생산업체인 미국 아즈델사를 인수하였고, 미국 앨라배마와 버지니아를 비롯해 중국 북경, 상해와 유럽 체코에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세계적 수준의 소재업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화첨단소재는 세계 1위의 GMT 소재 및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에 GMT, LWRT, EPP의 경량화 소재와 PVC・TPO Leather 및 PVC・TPU PMC용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범퍼빔, 시트 구조물, 언더커버, 헤드라이너, 내장재용 인테리어 패널 등 다양한 플라스틱 복합 소재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소재・부품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GMT, EPP, Auto Interior material, LWRT
    자동차소재사업 이미지
  • 전자소재사업
    한화첨단소재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기기의 핵심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FCCL 분야에서 본격양산을 시작하여 일본산 소재에 의존하던 관련 시장의 국산화를 이루었으며, 특히 FPCB(연성 회로기판)의 핵심인 CCL, Coverlay, Bonding Sheet, Stiffener뿐만 아니라 Metal CCL 등의 유관 소재까지 풀 라인업(Full Line-up)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한화첨단소재는 스마트폰 및 테블릿PC 의 핵심 소재인 터치스크린 패널(TSP) 소재 분야에도 진출하여, 전자 소재의 중심축을 이루는 소재를 생산하는 체계를 갖췄으며, 강화유리 원장 처리 및 고투과 광학 증착 기술을 보유하여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ITO Film, FPCB소재
    전자소재사업 이미지
  • 태양광 소재 사업
    한화첨단소재는 30년 이상의 Sheet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Sheet와 Back Sheet를 생산・제공하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라인업을 갖추고 한화 태양광 사업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EVA Sheet와 Back Sheet는 유수의 태양광 모듈 제조사의 엄격한 품질 검증을 거치고 TUV/UL 등 해외 인증을 획득한 탁월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주요 Major 모듈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 EVA Sheet, Back Sheet
    태양광 소재 사업 이미지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