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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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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중심의 경영을 실행하는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로서 현재 원수보험료 4조 원, 총 자산 10조 원대 규모를 갖춘 중견 보험사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손해보험 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왔으며 현재 장기, 자동차, 일반보험 등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선진화된 서비스 제도를 갖추고 고객가치 증대를 위해 변함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표준화하는 한편 세부품질 기준을 마련하여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전략목표를 서비스품질 제고에 두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수단과 절차를 효과적으로 구현함으로써 국가기관이 주관하는 3대 서비스품질 인증(CCM 인증,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보험업무 처리에 첨단 디지털 기기를 결합해 보다 효율적이고 고객편의 중심적인 판매채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전자서명 시스템을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상품의 완전판매와 고객불만 처리 과정에서 간편하고 신속한 첨단 전산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보험종목별 사업부문에서는 우량종목 중심의 매출 증대와 리스크 기반의 관리 시스템 구축, 보상 프로세스의 고도화 등을 통해 가치 높은 계약을 지속 창출하고 이를 통해 회사 수익기반을 확충하는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금리에 따른 투자수익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해외 및 대체투자 등 자산 운용처의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국제적 보험회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로부터 ‘B++’, 국내 신용평가사의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를 받는 등 재무건전성과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구성원의 사고방식부터 조직문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일상화를 통해 조직의 효율과 생산성 증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Quality Growth 2020’ 중장기 로드맵의 2단계가 마무리되는 2016년에는 경영 전 부문에 걸친 성과 및 효율지표를 달성함으로써 ‘수익 창출력이 우수한 보험사’로 발전해 갈 계획입니다.

  • 사업영역
    자동차보험, 재산보험, 연금, 담보대출, 개인대출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 매출액
    6조 1,915억 원('16년)
  • 대표전화
    1566.8000
  • 자산총액
    13조 2,753억 원('16년)
  • URL
    www.hwgeneralins.com 블로그

주요사업

  • 서비스
    개인 등 일상생활대상 보험서비스 자동차,운전자,여행자,상해,질병,주택화재보험 기업 등 법인대상 보험서비스 공장,기계,조립,건설공사,재산종합 등 종합위험담보/수출입 관련 적하, 선박, 운송,항공보험 위험관리 서비스 기업의 보험사고위험 진단 및 관리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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