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업분야 |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밝은 내일을 키웁니다.

한화생명

www.hanwhalife.com

고객과 함께한 69년, 따뜻한 동반자 한화생명 고객만을 생각하는 우리의 마음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계속됩니다.

한화생명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생명보험사로서 194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보험 산업 발전과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해온 업계 선도 기업입니다. 확고한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국내 2위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2014년 총 자산 90조 원 돌파, 보험금 지급능력평가 최우수등급(AAA) 8년 연속 획득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독창적인 상품 개발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한화생명은 급변하는 보험 환경과 건강, 은퇴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선정 ‘2014 우수 금융 신상품’에서 ‘The 따뜻한Free연금보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생명보험 업계에서 가장 많은 11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여 독창적인 보험상품의 명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생명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사회적 역할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생명, 지역사회, 문화·환경분야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2014 사회공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10년 연속대상을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서울시장 주관 사회복지공로표창,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그 밖에도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차별화 전략으로 정부 기관 및 대외 만족도 조사 업체로부터 수상 및 인증을 획득, 한화생명의 가치를 확인했습니다. ‘2014 한국서비스대상’ 생명보험부문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 KSQI 고객센터 5년 연속 업계 1위, 콜센터 3년 연속 업계 1위 등으로 선정되어 고객의 불만 사항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IT 국제품질 인증인 CMMI 레벨3와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ePRIVACY마크) 인증도 획득하여 IT와 고객정보보호 분야에서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2015년 ‘세계 초일류 보험사’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사업 역량 구축’ ‘지속 성장을 위한 비용 경쟁력 확보’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등을 3대 중장기 전략으로 설정했습니다.

앞으로 건강·연금 등 미래 시장 선점은 물론 모바일 청약 확산, 디지털 기반의 고객접점 업무 체계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동시에 가치 기반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비용 절감을 추진해 기업가치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진출한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전국 영업망 구축 및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향후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 위주로 2단계 해외 추가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주요사업

  • 보험상품
    (무)The따뜻한 스마트통합보험 가장 유고 시에는 생활안정자금 보장, 가장 은퇴 시에는 여유로운 노후보장이 가능한 통합보험으로 Lifecycle에 따라 다양한 상품형태(1~3종) 선택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무)한화생명CI보험 우리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CI보험으로 중대한 질별 발생시 선지급 100%보장(2 ,3종 선택시)이 가능하고, Lifecycle에 따라 맞춤형 CI보험으로 다양한 고객니즈의 충족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보험상품 이미지
  • 퇴직연금
    30여년간의 퇴직급여 관련 상품 개발 및 운영 Know-How와 중장기상품 자산운용 및 리스크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사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퇴직연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 차세대 퇴직연금시스템(HRPS)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퇴직연금 이미지
  • 자산운용
    한화생명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관리를 위해 안정성을 기본으로 하여 수익성까지 동시에 추구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위기관리 및 다양한 해외투자를 기본으로 하는 자산관리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고객의 자산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자산운용 이미지
  • 소매금융상품
    1. 홈드림 모기지론 최장 5년까지 수시입출금이 자유로운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원리금상환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며 설정비 면제 혜택이 있고, 연간 이자납입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지프리론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마이너스 통장처럼 한도거래가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매금융상품 이미지
  • FA센터
    한화생명은 2005년 2월 ‘최고의 종합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이라는 가치 아래 FA센터를 출범시켰습니다.
    FA센터는 VIP고객의 투자, 세무, 부동산, 상속 및 증여, 위험관리 등 복잡한 재무설계를 장기적 관점에서 과학적,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종합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을 의미합니다.
    FA센터 이미지
  • 보험연구소
    한화생명 보험연구소는 5개 연구실, 42명의 석·박사급 전문 연구인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경제실, 금융실, 산업실, 미래전략실의 전문연구팀이 경제 및 금융동향을 신속히 분석하며 산업, 경영, 미래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일조합니다.
    경제연구원 이미지
  • 은퇴연구소
    한화생명 은퇴연구소는 수명은 급속히 늘어나는 반면 은퇴 시기는 갈수록 짧아지고 있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역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설립된 은퇴연구 및 은퇴설계 전문기관입니다.
    석·박사급 4명을 포함한 8명의 전문연구인력이 ‘뒤로 물러나 숨는 은퇴가 아닌 물러나서도 빛을 발하는 은퇴’가 되도록 『찾아가는 금융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은퇴연구소 이미지
상단으로가기